실시간뉴스
평창군, 평창한류사관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 평창한류사관학교 설립 업무협약 체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2.1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콘텐츠 플랫폼 평창 한류사관학교 설립 위한 업무협약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DR엔터테인먼트(대표 윤등룡)와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류콘텐츠 플랫폼 평창 한류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DR엔터테인먼트 윤등룡 대표는 30년간 40장의 앨범제작과 국내 아티스트 40여 팀 해외 프로모션 총괄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현재 K-TIGERS 및 K-TIGERS ZERO, 라니아(여성5인조 아이돌) 등 특색 있는 콘텐츠를 보유한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한류진출 1세대로 다양한 한류산업분야의 자문역할을 맞고 있다.

이에, 평창군과 ㈜DR엔터테인먼트는 평창 한류사관학교 설립 및 운영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류콘텐츠를 지역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유튜브와 SNS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평창을 홍보 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협력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 유수 대학 및 교육기관들과 연계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꿈꾸는 전국의 유망주들에게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년층 유입을 통한 평창의 젊은 문화도시 이미지를 구축 할 계획이다.

향후 평창군은 ㈜DR엔터테인먼트(대표 윤등룡) 외에도 ㈜한국융복합콘텐츠 컴퍼니(대표 조향)와 협업하여 평창 한류사관학교를 구심점으로 세계적인 문화관광 융·복합 한류콘텐츠 개발과 평창 특화 콘텐츠 플랫폼을 조성할 계획이며, 각종 관련 공모사업(문화, 관광, 교육 분야)을 발굴하여 사업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평창관광협의회(회장 함봉호)도 평창한류사관학교의 원활한 사업추진과 문화콘텐츠를 연계한 관광상품개발 등 관광객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 한류사관학교 설립은 올림픽이후 높아진 평창의 브랜드를 활용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며, 지역 경쟁력 강화는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 등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