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순천시, 도시재생 주민과 함께 생태 마을정원 조성
순천시, 도시재생 주민과 함께 생태 마을정원 조성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2.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도시재생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순천시는 도시재생 뉴딜지역(일반근린형)인 저전동(3,4통) 인근에 주민참여를 통한 도시재생형 마을정원을 조성해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재생형 마을정원’은 일상 속에서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골목 속속들이 주민의견을 반영해 담장을 낮추고, 문칸방을 허물어 정원을 만들거나, 골목길, 옥상, 건물벽면 등 주민들이 함께하는 생활 속 공간에 공동체 정원을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마을 정원을 만드는 공간은 공유지 뿐 아니라 사유지까지 포함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대상지역 주민들은 오는 21일(금)까지 저전도시재생현장센터(742-6209)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을정원 만들기에 선정되면 개별적으로 전문 가드너의 도움을 받아 직접 정원을 디자인할 수 있고, 현장 시공업체와 함께 정원을 직접 만들고 유지관리까지 하게 된다.

또한 국내․외 정원 관련행사에 수상경력이 있거나, 조경관련 분야 종사자 등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정원을 디자인하거나 시공할 수 있는 사람은 정원작가로 참여할 수도 있다.

순천시 양효정 도시재생과장은 “마을정원 만들기는 주민들 서로의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마을 공동체의 비전을 실현하는 일이다”며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