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5 (금)
 실시간뉴스
'서울학생 악기하나·운동하나' 활성화 위해 WKBL과 협약
'서울학생 악기하나·운동하나' 활성화 위해 WKBL과 협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2.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학생 악기 하나 운동 하나'를 통한 예술·스포츠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18일 오전 11시 WKBL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학생 스포츠 활성화의 초석이 될 초등학교 여학생 지원 사업을 기본으로 시작, 중·고등학교 여학생 스포츠 및 엘리트 여학생 선수까지 사업 대상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초등학교 여학생 농구 스포츠클럽 운영 전반 지원을 위해 연간 26시간 강사 파견 △체육 농구 수업 지도를 위해 연 40시간 강사를 학교에 파견, 향후 스포츠클럽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 조성 △여름 방학에는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유소녀 농구 페스티발을 개최, 붐업 조성 등이다.

대상학교는 올해 초등학교 100개교 지원을 기준으로, 사업 수요에 따라 향후 초등학교 대상학교 추가와 중·고등학교 여학생 스포츠클럽 지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강사는 전직 여자 프로농구 선수로 구성되며, 파견 전 양 기관이 협력해 강사를 대상으로 기본 소양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여학생 엘리트 선수 통합 지원을 위한 스포츠 심리, 진로, 인권 상담 인력풀을 구축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여학생 선수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청은 은퇴 선수를 활용한 여학생 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사업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이고 유소년 선수 확보를 통한 여자 농구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은 "여학생 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협약을 통해 서울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서울학생 악기 하나 운동 하나' 사업의 뒷받침이 되고, 향후 양 기관이 스포츠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상호 발전적인 관계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