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0 (금)
 실시간뉴스
가평군, 다양한 일자리 맞춤형 취업역량 프로그램 운영
가평군, 다양한 일자리 맞춤형 취업역량 프로그램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2.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올해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18일 군에 따르면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직종에 대해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4050 건물미화관리사 전문가 양성교육’등을 진행한다.

또 장애인 및 이주여성이 참여하는 ‘마트캐셔전문가 양성교육’과 특성화고교 재학생이 함께하는 ‘특성화고교 진로 길 잡(JOB)이 직업진로 캠프’도 운영된다.

군은 올 첫 취·창업 맞춤형 교육으로 지난 17일부터 5일간‘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교육’을 열고 있다.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고용시장침체 상황속에서 직업적 경력이 없이 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층 구직자 23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온라인 광고 마케팅 전략기획부터 실무능력까지 전달하게 된다.

또한 회계 및 결산 분야 등의 행정사무까지 포함되어 행정사무 및 마케팅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후, 수료생들에게는 일자리 집중 알선·매칭도 이루어진다. 지역의 장년, 노년층 위주로 제품을 생산-가공-판매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에 투입해 매출증대와 온라인 마케팅 판로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호텔객실관리사 및 4050 조경관리사 양성교육 등 다양한 계층별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해 높은 취업률을 제공했다.

호텔객실관리사 교육 이수자 22명 중 15명이, 조경관리사는 26명 중 9명이 관련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

군 관계자는 “청년층 인력의 온라인·마케팅 분야 인재양성을 통한 고용기획 확대 및 청년일자리 마련으로 젊은 인력의 가평정착 유도와 농촌지역의 경쟁력 향상 등에 최선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다양한 맞춤형 교육에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