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30 (토)
 실시간뉴스
'광주형 일자리' 빛그린산단, 무안-광주고속道 연결도로 완공
'광주형 일자리' 빛그린산단, 무안-광주고속道 연결도로 완공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2.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시 노안면과 광주광역시 광산구 삼거동을 잇는 빛그린 국가산단 진입도로 확장공사가 마무리돼 20일 개통한다. 사진은 공사시점인 전남 나주시 노안면 양천교차로 모습.(익산국토청 제공)

'광주형 일자리' 완성차 공장이 들어설 예정인 빛그린국가산업단지와 무안-광주 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진입도로가 완공됐다.

19일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규현)에 따르면 빛그린 국가산단 진입도로 확장공사가 마무리돼 20일자로 도로사용 개시를 공고했다.

빛그린 국가산단 진입도로 확장공사는 광주시 광산구 삼거동에서 나주시 노안면 양천리 무안-광주 고속도로 나주IC를 직접 연결하는 사업(총 7.5㎞)이다.

2차로이던 기존 지방도와 시도 구간을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 2월 착공했으며, 총 615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기존 지방도와 시도 구간은 선형이 좋지 않고 도로 폭도 좁아 사고 위험은 물론 빛그린산단에서 생산되는 물류 수송에도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다.

빛그린 국가산단 진입도로(나주방면) 개통으로 산단 주변의 접근성이 향상돼 광주형 일자리 사업은 물론 전체적인 산단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국토청은 빛그린산단 나주방면 개통에 이어 산단과 국지도 49선을 연결하는 광주방면 진입도로(6.5㎞) 구간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김규현 익산국토청장은 "이번 나주방면 진입도로 개통에 이어 광주방면 진입도로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해 빛그린산단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