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활화산떡볶이&가대새전골·뚝배기닭죽·명태알탕&찜…해운대 레트로하우스
[생방송오늘저녁] 활화산떡볶이&가대새전골·뚝배기닭죽·명태알탕&찜…해운대 레트로하우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2.2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60회에서는 △청춘식당-활화산 떡볶이&가대새(김영태의이자카야마을) △맛으로 소문난 집-뚝배기 닭죽(성남시 강산촌), 명태 알 요리(러시아 알부자) 등이 방송된다.

◆ [청춘식당] 연 매출 12억! 활화산 떡볶이 & 가대세

▷ 김영태의이자카야마을 : 서울 구로구 구로동(디지털로32나길)
- 메뉴 : 활화산떡볶이, 가대새 전골(가리비+대창+새우)

서울 구로구에 나이 불문, 성별 불문, 다양한 팬층을 확보한 식당이 있다. 언제나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유는 맛도 모양도 특별한 ‘활화산떡볶이’ 때문. 넓은 철판 위에 피라미드 모양의 볶음밥이 먼저 시선을 끌고, 이어 커다란 양푼에 담긴 떡볶이 등장.

이곳 떡볶이엔 쫀득한 모차렐라 치즈와 함께 닭고기가 들어있어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고. 게다가 4인분 기준 2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전국에 가성비 甲! 맛집으로 소문났다고. 어디 그뿐이랴. 가리비와 대창, 새우가 들어간 전골도 인기라는데.

이 모든 건 서우리(36) 씨와 그의 남편 김영태 씨가 청춘을 바쳐 만들어낸 결과물! 그러나, 4년 전 남편이 뇌출혈로 쓰러진 후 식당일 대부분을 아내 우리 씨가 도맡게 됐다고. 그럼에도 연매출 12억 달성! 최고의 <청춘식당>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 [맛으로 소문난 집] 40년 전통! 뚝배기 닭죽 VS 비주얼 갑! 명태 알 요리

▷ 강산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수정로)
- 메뉴 : 뚝배기 닭죽 / 닭도가니, 한방능이백숙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러시아 알부자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둔촌대로101번길)
- 메뉴 : 명태 알 요리(명태알탕, 알찜), 이리전, 곤이전
- 영업시간 : 월–목 16:00–24:00, 금~토 16:00–01:00. 일요일 휴무

▷ 러시아 알부자 (분점) : 경기 광주시 태전중앙로 16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남한산성 부근에서 서민들의 사랑을 오래도록 받아왔다는 첫 번째 맛소문 메뉴는, 40년 전통의 ‘뚝배기 닭죽’! 평범한 닭죽을 생각한다면 오산! 큼지막한 뚝배기에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것은 물론, 능이버섯 끓인 육수에 국내산 대추, 인삼, 밤이 아낌없이 팍팍 들어간다고. 영양만점! 정성까지 가득하니 단골손님들이 대를 이어 찾게 된다는데.

두 번째 맛소문 메뉴는 입이 떡 벌어지는 푸짐한 비주얼에 먼저 놀라고, 탱글탱글한 명태 알과 쫄깃한 이리 맛에 푹 빠지게 된다는 ‘명태 알탕’! 게 다리를 끓여낸 육수에 감칠맛을 더하기위해 주인장만의 특급 비법재료를 넣는다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아삭한 콩나물과 매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명태 알찜’과 이리를 노릇노릇 부쳐낸 ‘이리전’까지! 40년 전통 뚝배기 닭죽과 비주얼에 맛까지 더한 명태 알 요리를 소개한다.

◆ [헌집줄게 새 집 다오] 추억소환! 바닷가 앞 레트로 하우스

▷ 조조하우스 :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36번길

코끝 알싸한 겨울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푸른 바다와 정겨운 마을 풍경에 반해, 송정해수욕장 인근으로 신혼집을 찾아 헤매던 조미옥(39), 조우영(31) 씨 부부. 그런 두 사람의 마음을 쏙~ 빼앗은 건, 민박으로 쓰이던 오래된 집 한 채였다.

하지만 문제는 방치되어 엉망이 되어버린 집 상태! 두 팔 걷고 나선 부부는 집의 뼈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약 1년 동안 손수 집을 고쳤나갔다. 수십 년 된 가구부터 인테리어 소품들까지도 일일이 발품을 팔아 어렵사리 구한 것들이라는데.

때문에 집 내부에 들어오면 시간이 멈춘 듯 친구들과 골목길 뛰어놀던 옛 시절 기억들이 절로 떠오르고. 덕분에 이곳은 추억 속 사진 한 장 남길 수 있는 촬영 스튜디오로 여행객들에게 인기란다. 바닷가 앞 SEA세권. 셀프 리모델링 비용 3,500만 원으로 완성한 레트로 하우스!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에서는 오래된 구옥이 주는 향수와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나본다.

◆ [톡톡 이브닝] 내 몸을 지키는 힘! 면역력이 답이다

환절기를 앞두고 있는 요즘, 코로나19까지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요맘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역력’. 면역력이 약화되면 감기와 폐렴을 비롯해 각종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면역력을 지키고 있다는 최주연(61) 주부를 만났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운동하며 스트레스도 풀고, 체온도 올린다는 주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 밥상과 함께 늘 빼먹지 않는다는 이것. 매일 주부가 챙기는 것은 바로, ‘녹용’. 내 몸을 지키는 힘! 면역력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