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35 (화)
 실시간뉴스
0세부터 준비하는 웰에이징 내 아이의 면역력을 키워라!
0세부터 준비하는 웰에이징 내 아이의 면역력을 키워라!
  • 관리자
  • 승인 2011.02.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이란, 쉽게 말해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세균과 이물질같은 나쁜 요인들을 내 몸 스스로가 인지하고 해독, 살균하여 자기 몸을 지키는 방어력을 일컫는다. 이 때문에 면역력이 강해지면 나쁜 세균에 노출되어도 영향을 덜 받게 된다. 이미 질병에 걸렸더라도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회복이 빠르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치료가 어렵고 회복이 더 디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어려서부터 질병을 이길 수 있는 힘을 키워주면 웬만한 병에도 끄떡없다. 바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바로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아기들은 태어나서 생후 6개월까지 선천 면역력을 가지고 있어 감기나 여러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 선천 면역이란, 아기가 엄마로부터 엄마가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이어받아 보유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선천면역력이 점점 떨어지고, 스스로의 면역력을 만드는 과정이 시작된다. 이때 감기나 아토피를 비롯한 기타 질환에 잘 걸리게 되는 것이다. 대체적으로 7세를 전후하여 형성되는‘자가 면역력’은 그것이 형성될 때까지 계속적으로 여러 가지 질병이 찾아온다.
상대적으로 이 시기에는 면역력이 불안정하고 약하므로 키워주기보다는 스스로 형성하고 생성되는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어야 한다. 따라서 서서히 형성되어 자기만의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엄마는 생후 6개월 이후부터 7세까지의 아이의 주변 환경 점검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면역력을 강화’해야 알레르기 질환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잘 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시키는 것은 면역 과민 반응이므로, 질환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의 강화’가 아닌 ‘면역과민반응의 개선’ 즉 ‘면역기능의 균형이 필요하다



1. 잘 노는 아이가 튼튼하다
좋은 공기는 전신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여 면역을 증가시킨다. 햇볕은 비타민 D의 합성을 도와 뼈가 튼튼해지도록 도와준다.
2. 충분한 숙면이 중요하다
잠은 우리의 뇌에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역할을 하며 잠을 잘 자면 두뇌가 발달하고 성격도 밝아진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잠을 자는 동안에 성장을 촉진하는 성장호르몬이 많이 나와 아이들은 자는 동안 키도 마음도 쑥쑥 자란다.
3.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한창 성장하는 아이에게는 무엇보다 음식이 중요하다. 아이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들여주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잘 챙겨 먹이면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다. 인스턴트나 식품첨가물이 많은 라면, 과자류 등을 다량 섭취할 경우 면역력이 쉽게 떨어진다.
4. 아토피에 주의한다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아토피란 언제 어떻게 생길 지 모르는 질병이다. 평소에 식습관을 바르게 갖고 아이의 생활 환경을 청결하게 해 주도록 한다. 무엇보다 아이가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정신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하는 것.

01 알렉스 아이
면역과민반응개선 관련 기능으로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 안전청의 기능성 개별인정을 받은 건강 기능 식품. 바이로메드.
02 함소아 홍키통키
함소아 한의원이 녹용 및 전통식물성 원료들로부터 개발한 복합추출물을 함유한 홍삼 농축액으로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좋다. 15ml*30포 11만원, 함소아 제약.
03 애니멀 퍼레이드 아연
아연은 우리 몸 세포구성에 꼭 필요한 무기질로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식물추출물이 함유되어 믿을 수 있는 제품. 60정 3만5천원, 아토오가닉.
04 삼부커스
2009년 신종플루 대란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제품들이 세계적으로 인기였는데 미국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제품. 국내 정식 수입품인지 필히 확인할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