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00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부산장어구이(양산도집)·연유쌀바케트(르봉뺑) 달인…수건포장 달인 소개
[생활의 달인] 부산장어구이(양산도집)·연유쌀바케트(르봉뺑) 달인…수건포장 달인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2.2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부산 장어구이 달인, 수건 포장 달인, 연유 쌀 바게트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부산 장어구이 달인, 수건 포장 달인, 연유 쌀 바게트 달인

오늘(24일) 오후 SBS ‘생활의 달인’ 717회차에서는 △은둔식달-부산 장어구이 달인(양산도집, 문현아) △수건 포장 달인(송월 영등포대리점, 강진희) △연유 쌀 바게트 달인(르봉뺑 장동욱)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부산 장어구이 달인 : 문현아(여, 50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사상구의 장어구이 집. 60여 년의 세월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이 집은 오직 간장 양념 장어구이 하나만 단일 메뉴로 판매한다.

숯불 위에 노릇노릇하게 장어 위에 달인의 비법 간장을 입혀주면 남다른 풍미의 장어구이가 탄생한다. 한결같은 맛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는 간장 양념은 달인의 시어머니 때부터 내려온 60년 된 씨간장을 사용하는데 달인만의 레시피가 더해져 특별한 맛을 더한다.

특히 이 양념 레시피는 오랫동안 함께 일해온 직원들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지금까지 달인이 혼자 직접 만든다고 한다. 또한 장어를 숙성하는 것에도 달인만의 비법이 들어가 식감을 더욱 쫄깃하게 만들어준다. 60년 장어구이 집 가문의 비법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은둔식달 부산 장어구이 달인 문현아 달인이 운영하는 <양산도집>은 부산 사상구 감전동(낙동대로)에 있다.

◆ 수건 포장 달인 : 강진희(여, 28세)

시선을 사로잡는 손기술의 달인이 나타났다! 놀라운 속도로 수건을 포장하는 달인을 만나러 달려간 <생활의 달인> 제작진. 이곳에서 만난 수건 포장의 달인은 강진희 (女 / 28세) 달인이다.

평소에는 그저 여느 20대와 다름없는 평범해 보이는 모습이지만, 작업대에 들어서는 순간 달인의 눈빛이 달라진다. 재빠른 속도로 수건 상자를 접어 그 안에 바로 수건을 넣는 달인! 이 모든 게 불과 3초 만에 이루어진다.

오직 이 빠른 손동작 하나로 입사 6개월 만에 아르바이트생에서 정직원으로 채용된 달인 덕분에 공장에서 처리하는 물량도 이전보다 더 크게 늘어났다고 한다. 놀라운 속도로 수건을 포장하는 수건계의 우사인 볼트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수건 포장 달인 강진희 달인이 근무하는 <(주)송월 영등포대리점>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에 있다.

◆ 연유 쌀 바게트 달인 : 장동욱 (남, 38세, 경력 20년)

사람들이 줄을 선다는 경기도 가평의 어느 빵집! 이곳에서 만난 빵의 달인은 바로 장동욱 (男 / 38세 / 경력 20년) 달인이다. 달인의 빵 중에서도 단연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연유 쌀 바게트'!

쌀가루로 만든 반죽을 상온에서 발효시킨 다음, 구운 멥쌀을 덮어 마치 누룽지같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달콤한 연유 크림까지 더해지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사로잡는 달인표 연유 쌀 바게트가 완성된다.

올해로 20년 차 베테랑 파티시에인 달인은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도 자신만의 빵을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연구 중이다. 빵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빛나는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연유 쌀 바게트 달인 장동욱 달인이 운영하는 <르봉뺑>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석봉로)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