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소고기전골달인(소유정)·햄버그스테이크달인(그리지하우스)…수건포장달인
[생활의 달인] 소고기전골달인(소유정)·햄버그스테이크달인(그리지하우스)…수건포장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2.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오늘(25일) 오후 SBS ‘생활의 달인’ 718회차에서는 △은둔식달 소고기 전골 달인(‘소유정’, 한상욱) △수건 포장 달인(송월 영등포대리점, 강진희) △햄버그스테이크 달인(‘그리지하우스’ 박성진)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소고기 전골 달인 : 한상욱(남, 48세, 경력25년)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 찾아간 곳은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어느 일식집. 25년의 일식 경력을 자랑하는 달인이 만든 음식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일본식 소고기 전골!

이 소고기 전골을 맛보려면 예약은 필수라는데, 이 맛의 비밀은 소고기의 숙성과 육수에 있다. 달인이 만든 특제 된장, 다시마, 가다랑어포, 가지, 청주 등과 함께 숙성한 소고기가 준비된다.

무엇보다 소고기 전골의 맛을 좌우하는 깔끔한 감칠맛의 육수를 내기 위해, 굽는 방법도 독특한 흰살 생선과 두부, 산마를 섞어주어 육수를 내기 위한 고기를 감싸주고 바다 향 가득한 톳까지 덮고 쪄준 후 우려내면, 구수하고 향긋한 향이 일품인 육수가 완성된다.

이렇게 완성된 달인 표 숙성 소고기와 육수가 만나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완벽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 그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소신으로 만든 달인의 소고기 전골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소고기 전골 달인 한상욱이 운영하는 일식집 <소유정>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오목로225번길)에 있다.

◆ 수건 포장 달인 : 강진희(여, 28세)

전날(24일, 생활의 달인 717회) 3초에 상자 하나라는 놀라운 속도로 그동안 출연했던 포장 달인들의 아성에 도전한 '수건계의 우사인 볼트' 강진희 (女 / 28세) 달인! 손이 성치 않을 정도로 일 한 끝에 이제는 상자를 접는 손가락이 보이지 않을 만큼 재빠른 기술을 구사한다.

이번 편에서는 동료와 2인 1조로 상자를 접는 신기술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마치 한 몸처럼 움직이는 두 사람의 손동작에 보는 사람마저 두 눈이 휘둥그레진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평균 10년차 베테랑들과 수건 접기 대결을 펼친다. 엄청난 내공의 베테랑들도 과연 이길 수 있을 것인가.

<생활의 달인> 역대 최고의 기록을 갱신하고 포장달인의 새로운 역사를 쓴 상자 접기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수건 상자 접기 달인의 도전이 펼쳐진다.

수건 포장 달인 강진희 달인이 근무하는 <(주)송월 영등포대리점>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에 있다.

◆ 햄버그스테이크 달인 : 박성진(남, 40세, 경력 13년)

독특한 비주얼로 SNS에서 핫한 햄버그스테이크가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서울 송파구. 밥 위에 두툼한 소고기, 파인애플 그리고 달걀 프라이를 쌓아 남다른 햄버그스테이크를 만드는 주인공은 바로 박성진 (男 / 40세 / 경력 13년) 달인.

햄버그스테이크는 소고기만을 사용하며,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감자와 통후추 메이플 시럽을 섞어 고기에 숙성 해준다. 그리고 레시피 중에서도 달인이 가장 공들이는 건 바로 소스!

토마토 속을 파내 레드와인과 마늘을 넣어 익혀준 후 만든 소스는 깊은 단 맛이 일품이다. 시선을 압도하는 비주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은 햄버그스테이크 달인을 만나본다.

햄버그스테이크 달인 박성진 달인이 운영하는 <그리지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송파동(백제고분로41길)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