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고사리병어조림·한우마늘갈비·털레기수제비·우럭젓국…서산 고파도·간월암
[2TV저녁생생정보통] 고사리병어조림·한우마늘갈비·털레기수제비·우럭젓국…서산 고파도·간월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2.2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5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11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고사리병어조림(원조포차), 한우마늘갈비(안동시 구서울갈비) △기다려야 제맛-털레기 수제비(봉이밥), 손두부 정식(가온길) △윤문식 고향 충남 서산(고파도·간월암·우럭젓국 ‘산해별미’) 등이 방송된다. 

◆ <생생 현장> 편에서는 ‘호흡기, 면역력을 지켜라’가 소개된다. 

◆ <전설의 맛> 30년 전통 고사리병어조림 & 56년 전통 한우마늘갈비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원조포차’와 경북 안동시 ‘구서울갈비’를 찾아간다.

▷ 원조포차 : 서울 송파구 가락동(송파대로0길)에 있는 해산물이 맛있는 포장마차다. 
- 메뉴 : 30년 전통 고사리병어조림 / 병어찜, 원조닭불고기, 바싹불고기 
- 영업시간 : 월~토 16:00–04:00

▷ 구서울갈비 : 경북 안동시 운흥동(음식의길)에 있는 안동갈비 전문점이다. 국내산 한우를 이용해 생갈비와 양념갈비, 두 가지만 제공한다. 양념을 미리 재워놓지 않고 다진 마늘, 간장 등을 즉석에서 버무려 내는 것이 특징. 생방송투데이(1771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메뉴 : 56년 전통 한우마늘갈비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코로나19로 인해 이번주 목요일(2월 27일)까지 휴업

◆ <기다려야 제맛> 이 맛을 아시나요? 편에서는 서울 강서구 ‘봉이밥’ 털레기 수제비, 경기 의왕시 ‘가온길’의 남다른 부드러움 손두부 정식을 소개한다.

▷ 봉이밥 : 서울 강서구 마곡동(마곡중앙로)에 있는 한식점이다.
- 메뉴 : 털레기 수제비 (시래기털래기) / 주꾸미정식, 보리밥, 코다리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가온길 : 경기 의왕시 조평동(왕송못서길)에 있는 콩두부요리 전문점이다. 당일 생산한 신선한 두부만 사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고. 2TV생생정보(257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메뉴 : 남다른 부드러움 손두부 정식 (가온길손두부정식), 두부전골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명절 당일만 휴뮤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한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탤런트 윤문식의 고향 충청남도 서산시로 여행을 떠난다. 이곳의 고파도, 간월암, 서산동부시장, 우럭젓국 맛집 ‘산해별미’를 둘러본다.

▷ 고파도 : 충남 서산시 팔봉면 고파도리에 딸린 섬으로 가로림만 중간지점에 있으며, 파지섬이라고도 한다. 섬의 북서쪽에 길이 약 400m의 해수욕장이 있는데, 물이 맑고 조용하며, 일조량이 풍부하다. 간조 때가 되면 길게 펼쳐진 자연 그대로의 모래톱을 볼 수 있다.

▷ 간월암 :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간월도1길 119-29)에 있는 작은 섬에 자리잡고 있으며 조선 태조 이성계의 왕사였던 무학대사가 창건한 암자이다. 무학이 이곳에서 달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다는 데서 간월암이라는 이름이 유래했다. 이 암자는 바닷물이 들어오면 작은 섬이 되고 물이 빠지면 길이 열린다. 서해 낙조 명소이기도 하다.

▷ 서산동부시장 : 충남 서산시 시장3길 5-6

▷ 산해별미 (우럭젓국) : 충남 서산시 동문동(대사동5로)에 있으며, 서산 지방의 별미인 우럭젓국이 맛있는 집이다. 연중 잡히는 우럭을 꾸득하게 말려뒀다 쌀뜨물을 붓고 두부를 넣어 끓여내는 것으로서 해장음식으로 즐기는 탕이다.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 젓국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 메뉴 : 우럭젓국, 간장게장, 우럭포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일요일 휴무

◆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코너에서는 ‘95세 노모와 막내딸의 행복한 동행’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