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5 (화)
 실시간뉴스
'카카오페이머니 2.0' 출시…실명 계좌 기반 금융 서비스 개시
'카카오페이머니 2.0' 출시…실명 계좌 기반 금융 서비스 개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2.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데이트시 최대 연 5%(세전) 금리 매주 제공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머니 2.0'을 내놓으면서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실명 계좌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27일 공식 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머니 1.0'이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플랫폼을 통한 결제, 송금, 투자 등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면 '카카오페이머니 2.0'은 증권 계좌 개설 및 연동을 통해 금융 서비스 이용 범위를 넓혔다. 결제와 송금 등 지불결제 서비스부터 증권, 보험 등 전문 금융 서비스까지로 금융 플랫폼의 완전성을 높였다. 

우선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를 전 사용자 대상으로 공식 실시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날부터 한 달 동안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하면 자동 예탁되는 계좌 잔액에 대해 시중금리보다 높은 최대 연 5%(세전) 금리를 주간 단위로 적용한다. 무제한 보유한도 및 예금자 보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했다면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공식 오픈한 3가지 펀드에도 투자할 수 있다. 이 펀드들은 상대적으로 어렵고 복잡한 기존 펀드와 달리 진입 장벽을 낮춰 1000원부터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페이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한지 만 3년이 되는 해"라며 "카카오페이머니 2.0은 IT 기술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테크핀 혁신이 우리 생활을 어디까지 바꿀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