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0 (금)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전주 남고사 ‘스犬’ 심돌이 파계견 된 사연…왜 혼밥 쳐먹개 밥스 外
[TV 동물농장] 전주 남고사 ‘스犬’ 심돌이 파계견 된 사연…왜 혼밥 쳐먹개 밥스 外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동물농장'
SBS 'TV 동물농장'

오늘(3월 1일) 오전 SBS ‘TV 동물농장’ 959회에서는 △파계견 심돌이 △왜 쳐먹개 밥스 △동물원에 무슨 일이zoo? 등이 방송된다.

▶파계견 심돌이

푸른 하늘 밑 속세의 번뇌를 모두 내려놓을 수 있는 절, 전남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의 <남고사>. 자칭타칭 스犬 <심돌이>와 주인아저씨의 남다른 동상이몽, 그 비밀은?

평화로운 풍경에 저절로 속세의 번뇌를 내려놓게 하는 곳 ‘남고사’. 절로 편안해지는 공간에 누구보다 편안해 보이는 개 한마리가 있었으니 옛말에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했던가?

절 생활 4년 차 <심돌이>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예불을 드릴 땐 꼿꼿한 자세로 자리를 지키는가 하면 식탐? 그게 뭐죠?! 무소유 실천은 물론! 간식마저도 채식을 즐긴다는데.

이를 본 중생들은 부처님의 환생이라며 <심돌이>의 불심에 공덕을 느낄 정도라고! 하지만 네가 알던 내가 아냐. 모두가 감탄하는 스犬 <심돌이>가 사실은 전주에서 알아주는 인싸犬이라고!? 주인아저씨만 몰랐던 <심돌이>의 수상한 이중생활이 낱낱이 공개된다.

참고로 남고사(南固寺)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인 금산사의 말사이다. 고구려에서 백제로 귀화한보덕(普德)의 제자 명덕(明德)이 668년(신라 문무왕 8)에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웅전과 관음전·삼성각·사천왕문 등이 있다. 옛 절터 남고사지는 현재의 대웅전 오른쪽 앞 건물 자리로, 1985년 8월 16일전라북도 기념물 제72호로 지정되었다.

▶왜 쳐먹개 밥스

이런 개 봤스? 밥 '쳐' 먹는 개 <밥스>. 사료랑 원수라도 졌는지, 사료를 '쳐' 먹는 <밥스>의 별난 식습관! 그 놀라운 원인이 공개된다.

주인이 집을 비우면,, <밥스> 안의 흑염룡이 깨어난다? 어느 날부턴가 외출만 하고 돌아오면 온 집안에 흩뿌려져 있는 개밥.

마치 고의로 뿌려놓은 듯, 구석구석 잘도 뿌려져 있는데. 평소 사료 한 톨도 남기지 않고 야무지게 먹는 <밥스>이기에 부부는 매일 현장을 수습하면서도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감도 못잡겠다고!

집이 빈 뒤, 관찰카메라에 담긴 <밥스>는 놀랍게도 사료를 발로 '쳐' 먹기 시작한다!? 반찬 투정? 분리불안? 혹은 찐한 손맛을 내기 위해서? 듣도 보도 못한 <밥스>의 혼밥습관에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한데. 과연, 밥스는 왜 밥을 '쳐' 먹는 걸까?

▶동물원에 무슨 일이zoo?

오랜만에 동물농장에 불시착한 동물원 소식! 특별한 동물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사육사들의 꿀팁을 대방출한다.

고즈넉한 겨울밤, 난데없이 하늘에서 사랑눈이 내려와 동물원에만 수북히 내리고 있는 하얀 눈의 정체는 바로, 이 곳의 사육사들이 누군가를 위해 준비한 특별 선물이라는데.

이 선물의 주인공이 누군고 하니 국제 멸종 위기 1급, 귀한 몸의 팬더. 팬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신기한 동물들이 모여있는 곳이니 만큼, 동물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선물을 마련하는 것만으로도 분주하다는 사육사들.

들어는 봤나, 이름부터 생소한 앨더브라 코끼리 거북이부터,, 무시무시한 뱅갈 호랑이까지! 평생 한번 볼까 말까한 희귀한 동물을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의 은밀하고 까다로운 취향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

그리고 그 뒤에 숨겨진 사육사들의 땀과 노력까지! 오늘, tv 동물농장에서 특별히 준비한 ‘알아두면 쓸모 있을지도 모르는 신비한 동물사전’. 과연 이 동물원에서는 관람객들이 모르는 무슨 특별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