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실시간뉴스
김상수 한림건설 대표, 제28대 대한건설협회 회장 취임
김상수 한림건설 대표, 제28대 대한건설협회 회장 취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0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

대한건설협회는 제28대 회장에 김상수 한림건설 대표가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신임 김상수 회장은 지난해 12월 임시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지난 1일을 시작으로 4년간 건설협회를 이끌게 된다. 김 회장은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사장, 건설기술교육원 이사장을 겸한다.

경남 김해 출신인 김 회장은 건설협회 21∼22대 대의원, 23∼24대 경남도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적정공사비 보장, 각종 건설 규제 철폐 등 건설산업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김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취임식 없이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 회장은 "현재 국가적 위기 상태인 코로나19 발생과 관련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깝다"며 "범 건설업계가 정부 지침을 준수하면서 코로나 위기를 정부와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건설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가며 침체된 국가경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제2의 건설산업 부흥을 이끌겠다"며 "신수요 건설시장 개척 및 미래 성장을 선도하는 성장동력 발굴, 건설산업 규제 혁신을 통한 건설환경의 재정립, 대·중소 및 지역간 건설업체의 상생 및 균형 발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또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고품질 시공, 재해 없는 안전한 건설현장 만들기, 시장질서를 어지럽히는 무자격 건설업체의 퇴출 등 건설산업에 긍정적 이미지를 높일 것"이라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건설산업이 되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