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실시간뉴스
남성도 뷰티 해야죠, 면도와 보습이 중요해요
남성도 뷰티 해야죠, 면도와 보습이 중요해요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3.0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스터디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오늘도 각종 스트레스에 겨울 찬바람까지 견디느라 푸석해지고 주름진 내 남자의 피부. 사랑하는 그가 다시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되찾을 수 있도록 남성들을 위한 뷰티 케어법을 소개한다.

 

남자도 관리가 필수!
이제는 남성들도 피부관리가 필수다. 사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유분이 많은 편이기에 노화가 더디게 오는 편이다. 하지만 남성호르몬이 줄어드는 40대부터는 급격한 노화가 진행되며, 미리 관리하지 않으면 세월을 정통으로 맞을 수도 있다.
노화를 막기 위해선 아무리 바쁘더라도 클렌징-보습-썬케어 이 3단계를 놓쳐선 안 된다. 이것만 꼼꼼히 챙겨도 완전히 달라진 피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클렌징 & 면도,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이자 
먼저 클렌징은 어떻게 해야 할지 살펴보자. 남성은 피지 분비가 많고, 면도로 인해 피부 표면의 자극을 많이 받기 때문에 클렌징과 면도에 더 신경을 써줘야 한다. 
먼저 세안을 할때는 본인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선택해 미지근한 물로 자극적이지 않고 꼼꼼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 피부는 젤이나 로션타입, 건성이나 예민한 피부는 오일이나 크림타입의 클렌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극적이지 않게 손끝으로 피부를 굴려주듯이 세안을 한 후에는 타올로 톡톡 두드리듯이 물기를 제거해주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주어야 한다.
세안을 마치고 나면 면도를 시작하는데, 이때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건식 면도 보다는 습식 면도를 추천한다. 습식면도의 방식은 피부에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풍부한 거품이 들어간 셰이빙폼 사용해 피부를 보호해주고, 수염의 결을 따라 천천히 부드럽게 면도를 해주는 것이다. 면도가 끝나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보습, 부드럽게 관리하자 
날씨가 차갑고 건조한 겨울에는 더더욱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기본적으로 남성들은 스킨, 로션을 잘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보습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 최근에는 스킨, 로션의 기능을 합친 올인원 제품도 잘 나와 있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남성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간혹 피부를 큰 소리가 날 정도로 세게 때리며 제품을 바르는 남성들이 있는데, 이는 피부에 너무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제품을 바를 땐 부드럽게 롤링하며 발라주고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마지막에 손바닥 열로 얼굴을 지그시 눌러주는 것이 좋다. 
여기서 조금 더 피부 탄력을 높이고 싶은 욕심이 있다면 스킨로션 이외에 세럼과 에센스,  크림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한 화장품을 추가로 사용해보자. 여드름이 고민인 피부라면 피지 컨트롤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을 추천하며, 피부가 너무 예민한 남성에게는 수분크림과 마스크팩 사용을 추천한다.

 

항상 챙기자, 썬 케어
자외선은 노화를 부르는 가장 큰 원인이 된다. 특히 야외 활동이 많은 남성들은 외출 시 썬케어를 잊지 말아야한다. 맑은 날 흐린 날 상관없이 자외선은 존재하기 때문에 날씨에 상관없이 꼭 발라주어야 하며, 3~4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쉽게 자주 바르기 위해서 크기가 작은 썬 제품을 항상 가방에 넣어 다니는 것이 좋으며, 그중에서도 사용이 쉬운 썬스틱 제품들을 추천한다.

 

일상의 변화가 매력적인 남성을 만든다
남성 피부는 관리도 중요하지만 가장 필요한 건 나쁜 습관들을 지우는 것이다. 모두가 알고 있겠지만 잦은 흡연, 음주 등은 남성 피부 노화의 주된 원인이 되므로 피해야 한다. 수면 부족과 심한 스트레스도 피부를 망치기 때문에 평소 충분한 수면 패턴을 유지하고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변 사람들의 말 한마디가 굉장히 중요하다. 그의 옆에서 관리를 하는 남자의 모습이 얼마나 멋지고 매력적인지 칭찬을 건네보자. 칭찬은 남자를 더 매력적으로 바꾼다.

 

- Editor's Pick!

1. 옴므 파워 리차징 올인원 스킨 로션
토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 기능을 갖춘 대용량 올인원 제품. 10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빼 남성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250ml 3만7천 원 이자녹스

2.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펌핑 한 번으로 기초 스킨 단계를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케어 제품. 민감성 및 여드름성 피부 사용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끈적임 없이 촉촉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150ml 2만9천 원 닥터지

3. 옴므 수프림 워터 에너지 마스크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5중 히알루론산이 거칠어진 남성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공급 및 진정효과를 준다. 남성 맞춤형으로 일반 마스크에 비해 크기가 크고 부드럽다. 10매입 3만 원 제이준코스메틱

4. 옴므 오일 컨트롤 딥 클렌저
클레이 성분을 함유한 클렌저가 과잉 피지, 묵은 각질, 선크림까지 개운하게 씻어낸다. 시트러스와 허브 향으로 더 상쾌한 세안을 할 수 있다. 150ml 1만9천 원 라네즈

5. 장조지롱 선 스틱
자외선 차단, 주름 개선, 미백,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까지 5가지 기능을 갖춘 스틱형 썬케어 제품이다. 바른 듯 안 바른 듯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15g 1만8천 원 투쿨포스쿨

 

[Queen 조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