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00 (금)
 실시간뉴스
장성군, 코로나19 피해 회복에 팔걷어
장성군, 코로나19 피해 회복에 팔걷어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3.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사랑상품권 상반기 103억원 발행… 3월 10% 할인, 농어민공익수당 조기 지급
소상공인 지원 ‘앞당기고’ 체납징수 ‘늦춰’… 문제해결 적극 노력
군청 구내식당 주2회 휴무, 관내기업 지역식당 이용… 경제회복 ‘동참’
방역상황실을 방문한 유두석 장성군수
방역상황실을 방문한 유두석 장성군수

 

장성군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피해를 회복하기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3일 장성군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주민들과 소상공인, 농업인 및 관내 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먼저 지역화폐인 ‘장성사랑상품권’의 발행을 확대한다.

장성군은 앞서 발행한 20억원을 포함해 상반기 총 103억 원 규모의 장성사랑상품권을 시중에 유통시켜 경기부양의 마중물로 삼을 방침이다.

아울러 3월 한 달 동안 10%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상품권으로 지급되는 농어민공익수당을 기존의 상‧하반기 분할지급 계획에서 상반기(5월 말) 내 전액지급으로 변경하는 등 소비촉진도 유도한다.

군은 침체된 지역경제도 회복시킨다. 4월로 예정되어 있던 소상공인 금융지원정책(점포임대료 및 대출이자 차액 지원, 이자차액보전)을 3월로 한 달 앞당겨 시행하고 시장사용료 체납징수건은 유예한다. 또 군청 구내식당을 주 2회씩 휴무하고, 관내 기업들도 점심시간마다 지역식당을 이용하며 경제회복에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및 수출기업에 대한 피해접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2건의 수출피해관련 신고를 접수받았으며, 현재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협조를 얻어 대체수입경로 발굴을 진행 중이다. 그밖에 장성군은 산단별로 입주기업협의회 대표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도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 군수는 관내 기업과 농가들을 방문해 위문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코로나19 상황보고회의를 주재하며 대책수립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장성군의회 상임위원회실에서 군의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대응방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유두석 군수는 “전국적인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장성군은 ‘코로나19 청정 지역’을 고수하고 있다”며 “그러나 군의 모든 공직자들이 급변하는 상황을 더욱 예의주시하고 세심하게 주민들을 살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유 군수는 “감염병 확산 추세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군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장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