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40 (금)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코로나19 대응 영상으로 대책회의
의정부시, 코로나19 대응 영상으로 대책회의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3.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소독, 조기 진단 실시
의정부시, 코로나19 대응 영상으로 대책회의(안병용 의정부시장)
의정부시, 코로나19 대응 영상으로 대책회의(안병용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월 5일 영상으로 확대간부회의 및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산추세에 있는 코로나19 의정부시 대응상황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분야 종합대책 등을 중심으로 대책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의정부시 전 지역 및 시설 방역, 조기 진단 및 치료 등의 대책 추진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과 의심환자 자가격리 유도 및 개인위생수칙을 준수 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민간용역의 광범위 실외 방역과 유관단체의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및 통장협의회의 협조를 통한 지역 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조기진단 및 치료는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통해 의심사례 유증상자 확진검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외출 및 모임 등 타인과 만남을 자제하고 전화·인터넷·SNS 등을 통한 소통, 각종 집회자제와 다중이용시설 및 운동시설 등의 휴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아울러 의정부시는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지역경제 애로 및 피해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지원 분야는 의정부사랑카드 인센티브를 한시적으로 6%에서 10%로 상향조정하고 전통시장과 상점가 방역 및 위생용품 지원, 지역상권살리기 SNS챌린지 및 의정부역 지하상가 관리비 인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지원 분야는 중소기업 피해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피해 특별자금 지원을 확대해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피해자 지방세 지원, 화훼농가 지원 꽃 소비 활성화, 위생용품 가격표시제 특별점검, 관급 주요물품 구매절차 간소화 시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의정부시는 코로나19 확산 대비 국회의원 선거사무의 철저한 대비를 통해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선거 준비기간 중 투표사무종사자 감염 또는 투표장소 오염 대책을 마련하고, 선거당일 감염병 의심환자 투표소 방문 시 선거대책, 선거일 도래 전 동 주민센터 오염 또는 선거담당자 감염 시 대책 등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감염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추세에 있는 가운데 발생 초기부터 지역사회 감염차단 등 총력대응에 나서고 있는 직원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차단과 지역경제 살리기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현안업무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