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15 (금)
 실시간뉴스
가평군, 감염병 확산 예방위해 일부 업무 및 행사 취소
가평군, 감염병 확산 예방위해 일부 업무 및 행사 취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3.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안전강화 대책으로  일부 업무 및 행사를 중단·취소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군청 민원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여권업무 야간연장 운영을 잠정 중단키로 하고 추후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조정 및 상황안정 시 재운영할 예정이다. 단 무인민원발급기는 정상 운영된다.

또한 보건소 진료업무 중, 내과·한의과 진료·물리치료 등을 중단하고 예방접종, 모자보건·영양플러스지원, 금연클리닉, 보건증 발급 등의 민원업무도 축소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시작하는 평생학습마을 11개소를 비롯한 도란도란 학습마을, 평생학습 동아리, 우리동네 학습공간, 성인장애인 평생학습, 인문학 아카데미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도 감염증 종료시까지 중지키로 했다.

군은 월례조회 등 각 부서별 모든 행사도 취소키로 하고 부득이 필요한 행사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최소한의 인원으로 열기로 했다.

또 전국단위 체육대회도 취소키로 한 가운데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개최 예정이었던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를 처음으로 취소했다.

아울러 군 방역대책본부는 관내 신천지 관련 명단이 경기도 및 질병관리본부에서 통보되고 중국에서 입국한 서강대학교 유학생이 14명에 이르는 등 추적관리대상이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확산방지에 철저를 기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관내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한명도 없으나 사전 예방이 중요함에 따라 관외 출타를 자제하고 확진자 발생지역에서 온 외부인과의 접촉을 줄이며 춘천, 남양주, 구리에서 출퇴근하는 공직자들은 각별히 신경써 외부 노출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감염병 확산사태 사전 차단을 위해 지난달부터 관내 관광시설 및 문화·체육시설, 도서관, 영화관, 마을회관 등 다중이 많이 모이는 모든 시설들도 무기한 휴관(장) 하고 청사 출입에 따른 발열체크도 실시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잠복기는 최대 14일로 이 기간내에 발열과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반드시 군 보건소나 1339질병관리본부, 120콜센터에 반드시 알려야 하며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외출자제·손씻기·씻지 않은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 사람간 2m이상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