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4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물짜장(노벨반점)·오겹살&제주돼지해물삼합세트(정화)·절벽지대물 천문동
‘생방송오늘저녁’ 물짜장(노벨반점)·오겹살&제주돼지해물삼합세트(정화)·절벽지대물 천문동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73회에서는 △반찬 레시피-초간단 5분 반찬(미소담찬) △노포의 손맛-물짜장(노벨반점) △슬기로운 외식생활-제주 오겹살&제주돼지해물 삼합 세트(정화) △전설의 헌터(절벽지 대물 ‘천문동’) 등이 방송된다.

◆ [세상속으로] 코로나19 OUT, 아이디어로 극복한다! 

연일 계속되고 있는 마스크 대란! 그 해소책으로 지난 9일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작됐다. 마스크 5부제란 공적 마스크 구매 시 신분증을 확인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마스크를 1인 2매로 구매 제한하는 제도다. 

민간에서도 마스크 대란을 극복하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강동구의 한 부녀회가 정전기 필터를 장착할 수 있는 면마스크를 만들어 기부했다.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춘 필터교체 면마스크.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의 실험 결과, 정전기 필터를 장착한 면마스크가 실제로 KF80 마스크만큼의 효과가 있단 사실이 밝혀졌다고 한다.

코로나19를 아이디어로 극복하고 있는 또 다른 현장, 바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승차 선별진료소’다. 코로나19 의심환자가 차에 탄 채로 검진을 받을 수 있어, 시간도 절약 될 뿐만 아니라 의료진 안전까지 보장된다는데. 외식의 극찬을 받고 있는 승차 선별진료소, 그 현장 속으로 가보자.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집밥 열풍 잇는 초간단 5분 반찬

▷ 미소담찬 : 서울 송파구 신천동(올림픽로35길)

집밥 열풍이 불면서 반찬가게를 찾는 손님들이 늘고 있다. 오늘의 반찬가게는 제철 맞은 식재료뿐만 아니라 흔한 식재료까지도 일품 요리로 재탄생시키는 곳! 제철 맞아 살 제대로 오른 ‘바지락’으로 찌개부터 무침, 볶음까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장 만드는 비법부터 밥 한 공기 뚝딱 해결할 수 있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파김치를 찹쌀가루 없이 5분 만에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까지!

여기에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달걀찜을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의 끝판왕 ‘푸딩 달걀찜’으로 재탄생시키는 특급 비법도 있다는데. 요리초보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를 알아본다.

◆ [노포의 손맛] 45년 전통! 짜장계의 이단아 물짜장  

▷ 노벨반점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풍남문2길)

주방을 달구는 화려한 불꽃 쇼! 채소와 해산물이 춤을 추고 쫄깃한 면발이 하나로 합체하는 순간! 오천만이 사랑하는 외식 메뉴가 온다! 짜장면에 대한 상식을 파괴한다! 달콤한 춘장에 쫄깃한 면을 비벼 호로록~ 평범한 짜장면이 아니다! 짜장면도 짬뽕도 아닌 해산물 듬뿍 올라간 물짜장! 짬뽕처럼 약간 매콤하고 짜장처럼 약간 걸쭉하고 담백해 짬뽕과 짜장의 장점만 모아 놓았는데.

전라북도에서 탄생한 물짜장은 짜장면이 지겨워 춘장 대신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만들어 먹던 음식이 물짜장이 됐다는 설이 있다. 45년 전통 자랑하는 전주 물짜장의 원조집이 오늘의 노포다.

16살 때부터 물짜장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차동순(59) 최은자(52) 주인장 부부. 얼큰하면서 깔끔한 맛이 일품인 물짜장! 짜장면인데 육수를 사용하고 돼지비계로 기름을 내는 등 비법 또한 심상치 않은데! 짬뽕의 탈을 쓴 짜장면의 반란, 물짜장을 전격 파헤쳐본다. 

◆ [전설의 헌터] 한 뿌리에 8Kg! 환절기 대물은?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환절기 기관지 질환! 최근 코로나19 공포로 기관지 건강이 더욱 중요해지는 가운데, “환절기 귀물”을 찾아 산을 오르는 헌터가 있다! 동의보감에 “폐에 기가 차서 숨이 차하고 기침하는 것을 치료한다”고 적혀있을 정도로 기관지에 도움이 된다는 약초의 정체는, 바로 ‘하늘의 문을 열어준다’하여 이름 붙은 천문동(天門冬) 되겠다.

특히 천문동은 조선 역대 왕 중 가장 장수했던 왕, 영조가 즐겨먹었다고 전해 내려올 정도라는데~ 그 중에서도 사람의 손이 닿지 않아 오래도록 산의 정기를 품은 절벽지 천문동은 일반 천문동보다 알이 크고 약성이 좋아 약초꾼들 사이에서는 ‘대물’로 통한단다. 환절기를 맞아 찾아 떠나는 ‘절벽지 대물 천문동’의 정체를 만나보자. 

◆ [슬기로운 외식생활] 제주 오겹살 & 제주돼지해물 삼합 1+1 세트

▷ 정화 : 서울 마포구 서교동(양화로8길)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맛집! 서울 마포구의 한 고깃집. 그 유명한 제주도 돼지고기와 해물삼합까지 모두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받는 품질 좋은 제주도산 돼지고기를 3일간, 젖산이 생겨서 더욱 감칠맛이 날 수 있게 숙성하고~ 일정한 맛을 위해, 600도 이상의 고온을 가진 연탄불에 주인장이 직접 구워서 주는 서비스까지.

게다가, 덤으로 나오는 해물삼합에는 돼지고기뿐 아니라 싱싱한 생관자, 생새우, 생꽃게까지 듬뿍 들어가서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이 모든 음식 한 상의 가격은 29,900원. 두세 명이 이 한 상을 시키면, 바다와 육지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데! 맛과 정성, 푸짐함 가득한 제주 오겹살과 제주돼지해물삼합 한 상을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