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10 (화)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곡창지대 남딘, 실크마을 코캣, 피싱소스 하이하우까지
[EBS 세계테마기행] 곡창지대 남딘, 실크마을 코캣, 피싱소스 하이하우까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2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기찻길 옆 동남아-피싱 로드, 베트남 남딘
EBS 세계테마기행, 기찻길 옆 동남아-피싱 로드, 베트남 남딘

오늘(20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 '기찻길 옆 동남아'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기차에 몸을 싣고 현지인들의 생생한 일상을 만나는 여정! 느리게 달리는 기차 여행은 우리에게 멋진 추억과 낭만을 선사하고 낯선 여행지에서 정겨운 기찻길 풍경을 선물한다

기차를 타며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3개국을 찾아 떠나는 여행.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베트남 기찻길의 중심, ‘하노이’. 수천 개의 등불이 밤하늘을 수놓은 러이 크라통 축제의 태국 ‘치앙마이’. 옛 철도를 달리는 대나무 기차 마을, 캄보디아 ‘바탐방’

기찻길을 따라 국경을 넘나드는 특별한 여행기. 같은 듯 보이지만 다른 동남아시아 3개국의 무한 매력 속으로 포토그래퍼 임수민 씨와 함께 쉼 없이 달리는 기차에 몸을 실어본다

'기찻길 옆 동남아' 5부는 ‘피싱 로드, 베트남 남딘’ 편이 방송된다.

겹겹이 펼쳐진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매력적인 닌빈의 ‘짱안(Trang An)’에서 배를 타며 시작한 이번 여정은 다시 베트남의 바다로 향한다.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4,000킬로미터가 넘는 해안선을 품고 있는 나라, 베트남의 풍요로운 바다를 만나러 가는 길.

제일 먼저 하노이에서 홍강(=Song Koi R. 송꼬이강) 델타에 위치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곡창지대, ‘남딘(Nam Dinh)’ 으로 향한다.

불교 국가인 베트남이지만 프랑스 식민 시절의 영향으로 곳곳에 성당의 흔적이 보인다. 독특한 도시 풍경을 눈에 담으며 이곳의 먹거리까지 즐겨본다.

남딘 외곽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실크 마을, ‘코캣(Co Chat)’. 대대로 실크 만드는 일을 고수한 현지인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다음으로 베트남에서도 독특한 고기잡이로 유명한 어촌, ‘하이하우(Hai Hau)’로 떠난다. 인근의 염전부터 피싱소스 마을까지! 바다의 보물이 그득한 이곳에서 풍요로운 이들의 삶을 만나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