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광양 매화마을&삼대광양불고기집…양념소갈빗살-동적불고기깡통구이
[생방송투데이] 광양 매화마을&삼대광양불고기집…양념소갈빗살-동적불고기깡통구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20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35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광양 매화마을&삼대광양불고기집 △반찬 가게(대호반찬) △맛스타그램-양념 소갈빗살(동적불고기 깡통구이) △인생 분식-옛날 국수(박가네 비빔국수)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는 전남 광양으로 여행을 떠난다.

▷ 광양 매화마을 : 전남 광양시 다압면 지막 1길 55 섬진마을

지리산 자락을 수놓으며 굽이굽이 흘러가는 섬진강을 따라가면 매화나무가 지천으로 심어져 있는 섬진마을이 있다. 이 마을의 농가들은 산과 밭에 곡식 대신 모두 매화나무를 심어 매년 3월이 되면 하얗게 만개한 매화꽃이 마치 백설이 내린 듯, 또는 하얀 꽃구름이 골짜기에 내려앉은 듯 장관을 이룬다.

▷ 느랭이골 자연 리조트 : 전남 광양시 다압면 토끼재길 119-32   
▷ 금천수산회센터 : 전남 광양시 진월면 망덕길 159

▷ 삼대광양불고기집 : 전남 광양시 광양읍 칠성리(서천1길)에 있는 3대째 이어온 광양 불고기 전문점이다. 참숯을 사용한 숯불 판에 고기 양념간을 달착지근하게 옅게 재워내어 직접 구워 먹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 메뉴 : 한우불고기, 갈빗살, 특양
- 영업시간 : 평일 11:00-20:30, 주말 11:00 - 20:00 / 명절 휴무
- 6시내고향(6300회, 5970회), 수요미식회(37회) 등에도 출연한 맛집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정성과 손맛으로 20년을 지켜온 최고의 반찬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대호반찬’을 찾아간다.

▷ 대호반찬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수원천로258번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생생정보통 943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맛스타그램> 차원이 다른 양념 소갈빗살 편에서는 서울 도봉구 ‘동적불고기 깡통구이’를 소개한다.

▷ 동적불고기 깡통구이 : 서울 도봉구 쌍문동(도봉로109길)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양념 소갈비살과 한우 불고기를 기본으로 하여 목살과 전지를 섞지 않은 순수 국내산돼지 수제왕갈비, 시골 삼겹살, 꼬들살, 꼬불살 등 좋은 재료로 좋은 맛, 착한 가격, 푸짐한 양으로 제공한다고.
- 메뉴 : 양념 소갈비살, 한우 불고기, 국내산돼지 수제 왕갈비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4:00 / 명절당일휴무
- 찾아라맛있는TV(708회)에도 소개된 바 있다.

◆ <인생 분식> 행복과 추억을 부르는 옛날 국수 편에서는 경기도 파주시 ‘박가네 비빔국수’로 안내한다. 

▷ 박가네 비빔국수 : 경기도 파주시 신촌동(지목로)에 있는 국수 전문점이다.
- 메뉴 : 비빔국수, 잔치국수, 닭칼국수, 어탕국수, 보쌈국수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