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55 (목)
 실시간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벗는 방송, 벗방을 아세요? 왕회장·돈세탁 등 무성한 소문 추적
[그것이 알고싶다] 벗는 방송, 벗방을 아세요? 왕회장·돈세탁 등 무성한 소문 추적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0.03.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인터넷 성인방송을 둘러싼 무성한 소문들
[그것이 알고싶다] 인터넷 성인방송을 둘러싼 무성한 소문들

 

인터넷에서는 매일 밤 라이브 성인방송이 펼쳐진다. 이른바 벗는 방송 ‘벗방’. 이곳에서는 하룻밤 엄청난 후원금이 쏟아진다. 하룻밤에 천만원도 마다하지 않는 회장님 후원자도 있다.

도대체 ‘벗방’이 뭐길래 일반인들은 상상조차 불가능한 후원아이템이 인터넷방송에 투척된단 말인가?
 

“솔직히 음악방송도 있고, 소통방송도 있고
근데 왜 벗방을 하냐? 그만큼 이제 돈이 되니까.
어차피 마스크를 끼고 하기 때문에 누군지 모르거든요”

-제보자 인터뷰中
 

매일 밤 진행되는 벗방에서는 단순 노출부터 유료방에서 이어지는 유사 성행위까지 성인 인증만 받으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인터넷 방송의 세계를 마주할 수 있다.

제작진은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회계사, 변호사, IT보안전문가, 등과 함께 장장 6개월에 걸친 ‘벗방’의 소문을 추적 취재했고 뜻밖의 사실을 마주하게 되었다.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인터넷 성인방송 ‘벗방’의 큰손 후원자, 왕회장 뒤에 감춰진 진실을 파헤친다.
 

#벗방은 BJ들이 부를 거머쥐는 길?
 

성인 방송 BJ는 하루에도 수천만 원이 넘는 후원아이템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다른 인터넷 방송의 수익과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벗방.

벗방은 정말 BJ들에게 부와 성공을 안겨주는 걸까? 제작진이 수소문 끝에 입수한 벗방 BJ의 수익표엔 믿을 수 없는 숫자들이 적혀 있었다.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을 버는 벗방 BJ들이 존재 가능한 이유는 바로 ‘큰손 회장님’들! 시청자들은 BJ에게 후원한 금액이 높은 순서대로 회장, 부회장, 이사, 열혈 팬 등으로 등급을 부여 받는데 여기서 가장 높은 회장 등급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고 한다.

심지어 회장 등급을 받기 위해서라면 하루에 천만 원도 아깝지 않다는 ‘큰손’들도 존재한다는데..
 

“큰손 *회장이라고. 그분 같은 경우에는 후원 아이템을 안 쏘는 게 더 힘들다.
1년 반인가, 2년 동안 17억을 썼어요.”

-제보자 인터뷰中
 

벗방에 거액을 쏟아 붓는 ‘큰손’들은 대체 누구이며, 회장 자리를 둘러싼 경쟁이 치열한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그것이 알고싶다] 벗방의 지배자, 큰손 회장님
[그것이 알고싶다] 벗방의 지배자, 큰손 회장님

 

 

# 벗방의 큰손 회장님을 둘러싼 무성한 소문 추적- 돈세탁? 왕회장님?

한편, 인터넷 성인 방송가에선 오랫동안 끊이지 않고 들려오는 소문이 있다. 큰손 회장님들의 정체에 대한 소문, BJ와 그들이 소속된 이른바 ‘엔터’에 관한 소문, 그리고 가짜 아이템, 가짜 아이디에 대한 소문까지.
 

“자기 이름으로 된 건 없을 거예요. 걔가 이제 최회장의 바지사장이에요.
**에 자기 소유의 건물이 있어요, 아버지 이름으로. 차명으로 돌려놓고”

-제보자 인터뷰中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은밀한 벗방 업계의 각종 소문은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있을 뿐, 그 실체가 좀처럼 드러난 적은 없다.

제각기 수십억 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 인터넷 성인 방송국들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그들이 결국 다 연결되어 있고, 그 거대한 조직망을 통솔하고 있는 큰 회장님들이 존재한다는 제보가 정녕 사실일까?

아니면 남들은 범접할 수 없는 막대한 수입을 벌어들이는 성인방송 BJ들과 수 천만 원을 아쉽지 않게 사용하는 ‘큰손’들에 대한 시기심에서 나온 뜬소문인 걸까?
 

“지금 접속을 하면 폰팅이나
아니면 성인 콘텐츠로 다 연결이 되도록 돼있거든요.”

-김기홍 보안전문가 인터뷰 中
 

제작진은 ‘벗방’ 카르텔에 바로 회장님 위의 더 높은 회장님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오늘밤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 1207회 ‘회장님 위의 회장님 - 벗방 카르텔의 진실’에서는 인터넷 성인 방송 일명 ‘벗방’의 실태를 조명한다. 연출 이기현, 글·구성 신진주.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