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20 (화)
 실시간뉴스
전국 4월 6일 개학… 정부, 올해 수능 1~2주 연기 검토
전국 4월 6일 개학… 정부, 올해 수능 1~2주 연기 검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23 23: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초중고의 개학이 내달 6일로 연기되면서 정부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연기 여부를 신중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3일 청와대와 정부 등에 따르면 각급 학교 개학은 당초 이달 2일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됨에 따라 세 차례나 미뤄 한달 넘게 연기된 4월 6일 개학할 예정이다.

이 같은 학사 일정 변동으로 고3 수험생들의 경우, 수능을 준비하는 데 차질이 불가피해지면서 정부가 11월19일로 예정된 수능의 연기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올해 수능을 치러야 하는 고3 수험생들 사이에서 개학 연기로 인해 '재수생만 유리해진 게 아니냐'는 일부 형평성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다"며 "이로 인해 예정대로 수능을 치를지, 연기를 한다면 1주일을 할지 2주일을 할지 검토를 하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다.

△수능을 예정대로 오는 11월19일 치르는 방안 △1주일을 연기해 같은 달 26일 치르는 방안 △2주일을 미뤄 12월3일 치르는 방안 등 3가지를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고위 관계자는 "'1~2주일 연기한다고 해서 유불리의 문제가 없어지는 것이냐', '여름방학을 줄여서 수능을 예정대로 진행하면 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면서 "일단 문제제기가 있으니 '검토는 해보자'는 취지이지, 어느 쪽으로 가닥이 잡히거나 정해진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지난 17일 발표한 초중고 개학연기 후속조치 및 개학준비 계획을 보고한 자리에서 수능 관련 보고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다른 정부 고위 관계자는 "유 부총리가 관련 보고를 하긴 했지만, 문 대통령은 별다른 언급이 없으셨던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다만, 현재 청와대와 정부 내에선 '수능 연기'에 대한 의견이 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2005년 아시아태평양경제공동체(APEC) 정상회의 개최, 2010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 개최, 2017년 포항 지진 등으로 이미 수능을 3차례 연기한 바 있다는 점도 '연기론'에 힘을 싣고 있다.

정부는 수능 연기 여부와 관련해 이르면 이번주에 결론을 내릴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수능 연기 여부에 대해선 내주 초로 예정된 교육부의 수능 기본계획 발표 때 같이 발표할 가능성이 있지만, 빠르게 결론을 내릴 필요가 있는 만큼 그 전에라도 발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까진 정부가 내달 6일 개학 방침을 고수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가 연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경우, 수능 일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3-24 10:18:32
국사 성균관 중심으로 적응시킴. 왜구억제시스템. ROYAL 성균관대(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순서없이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연세대,고려대, 왜구 동국대,시립대,서울대는 300년 정도 이이제이를 거쳐 그 지위를 가늠할것. 학벌은 교과서 자격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이 최고.

http://blog.daum.net/macmaca/2926

윤진한 2020-03-24 10:16:54
대학은 배치표가 아니고, 점수발표가 꾸준해야, 배치표도 인정되는데,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가 점수발표가 꾸준한 대학이 아님. 대학학벌이나 역사파악은 국사나 세계사(참고서 포함), 국내법.국제법, 정부간행 백과사전, 여러가지 백과사전, 학술서적등이 가장 좋은 자료임. 그래서 국민들이 쉽게 접할수 있는 입시전문지 베리타스 알파 상위 15개대를 이렇게 정리함. Royal 성균관대와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서강대는 일류.명문대>그 뒤의 입시점수 상위대학들로는 주권없고 학벌없는 패전국 일본 잔재와 그 밑 대학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