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실시간뉴스
미성년 성착취 '박사' 조주빈 ... 장애인지원팀장 맏아 활동
미성년 성착취 '박사' 조주빈 ... 장애인지원팀장 맏아 활동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3.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주빈은 봉사활동을 하던 단체에서 팀장을 맡기도 했다. (자원봉사 단체 홈페이지 캡처)
조주빈은 봉사활동을 하던 단체에서 팀장을 맡기도 했다. (자원봉사 단체 홈페이지 캡처)

 

미성년 성착취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이 자원봉사단체에 가입해 보육원 등에서 봉사활동을 해왔던 것이 알려지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24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조씨는 2017년 말부터 자신이 다니던 전문대가 있는 인천 소재 NGO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이 단체를 통해 봉사활동을 이어오다가 지난해 3월부터 장애인지원팀 부팀장까지 맡아 연말 행사까지 챙겼다. 올해 초에는 이 단체의 내부 인사회의를 거쳐 팀장으로 역할이 커졌다. 

조씨는 지난해 11월 보육원 연말 운동회에 참여해 "여러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받아 나 역시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가 군 전역 후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며 "보육원 아이들과 형과 동생, 오빠와 동생이 돼 편안히 즐길 수 있었고, 앞으로도 봉사를 삶의 일부로 여기고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자원봉사 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사진을 보면 조씨는 봉사활동 과정에서 취약계층 아동이나 청소년들과 어울리고, 함께 요리하는 등 서로 살갑게 몸을 맞대는 모습이 보였다.

조씨는 봉사만 한 게 아녔다. 2018년부터 2년 동안 연말연시에는 물품과 식품 후원자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 19일 구속된 조씨는 지난 2018년 12월부터 박사방을 운영,성 착취물을 찍게 해 이를 유포해 금전적 이익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씨에게 피해를 본 사람은 지금까지 밝혀진 것만 74명이다. 이 중 미성년자도 16명에 이른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후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조주빈의 신상공개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