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0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파자장면·김치짬뽕달인(금자탑)·반찬김치달인(보람찬)·중고차감별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파자장면·김치짬뽕달인(금자탑)·반찬김치달인(보람찬)·중고차감별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2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4일) SBS <생활의 달인> 726회에서는 △은둔식달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금자탑, 장희수·이시순) △반찬 김치 달인(보람찬, 임길자·심보람) △중고 자동차 감별 달인(마이마부스튜디오, 이재길) 등이 방송된다.

은둔식달 -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 : 장희수(남, 63세, 경력 47년), 이시순(여, 61세, 경력 37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당진의 어느 중식당. 이곳은 지금까지도 직접 칼을 잡고 웍을 돌리는 50년 경력의 중식 베테랑이 숨어있는, 말 그대로 진정한 은둔 맛집이다.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은 바로 김치 짬뽕! 얼큰한 짬뽕 육수에 잘 익은 김치, 그리고 각종 해산물이 만나 개운함이 배가 된다. 그뿐만 아니라 고소함이 일품인 대파자장면도 이 집의 대표 메뉴로 꼽힌다.

춘장에 돼지고기와 대파, 양파, 양배추, 호박 등을 넣고 센 불에 볶아낸 대파자장면은 한 입 먹는 순간 특유의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진다. 반세기 경력 중식 달인의 남다른 비법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은둔식달 대파자장면·김치짬뽕 달인 장희수·이시순 달인이 운영하는 중식당 <금자탑>은 충남 당진시 송악읍 증흥리(중흥2길)에 있다.

반찬 김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반찬 김치 달인 : 임길자(여, 65세, 경력 14년), 심보람(여, 33세)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으로 동네 주민들의 식탁을 점령한 서울 은평구의 어느 반찬집. 다양한 반찬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는 건 바로 김치다.

출중한 음식솜씨를 겸비한 것은 물론, 천연 재료들만 사용해 주부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달인은 바로 임길자 (女 / 65세 / 경력 14년) 달인이다.

특히 김치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제철 재료로 계절마다 더욱 맛있는 김치 종류가 다른데, 봄철에는 총각김치가 가장 맛있다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달인표 총각김치는 양념장부터 다르다.

감칠맛이 뛰어난 표고버섯을 가루로 만들어 무, 새우와 함께 쪄주고, 미나리와 갓으로 배추김치 속을 버무려 향긋함을 더해주는 것이 달인만의 레시피.

뿐만 아니라, 무 특유의 알싸한 맛을 잡아주고 시원한 맛을 더해주는 달인만의 비기가 있다는데, 김치 만드는 레시피가 거기서 거기일거란 선입견을 깨뜨린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반찬 김치 달인 임길자·심보람 달인이 운영하는 반찬가게 <보람찬>은 서울 은평구 역촌동(진흥로1길)에 있다.

중고 자동차 감별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중고 자동차 감별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중고 자동차 감별 달인 : 이재길(남, 42세)

중고차 안에 숨은 한 치의 오차까지 잡아내는 중고차계의 셜록 홈즈가 나타났다! 매의 눈을 가진 중고차 감별 달인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서울 서초구의 한 사무실. 이곳에서 만난 이재길 (男 / 42세 ) 달인. 중고차를 사기 전 결함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달인의 주된 업무다.

중고차는 일일이 분해하지 않는 이상 어떤 결함이 있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달인은 더욱 꼼꼼하게 중고차를 감별한다. 사고 여부부터 미터기 조작까지 그의 눈을 거치는 순간 자세히 봐도 티가 안 나는 결함도 다 잡아낸다.

일반인들이 자칫 지나칠 수 있는 부분도 달인은 몇 배는 더 꼼꼼하게 찾아내 결함을 골라낸다. 달인이 알려주는 정직한 중고차 감별 노하우가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중고 자동차 감별 달인 이재길 달인이 운영하는 <마이마부스튜디오>는 서울 서초구 양재대로 11길 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