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5 (금)
 실시간뉴스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4곳에 구청 행정자료실·구립도서관 등 5곳 추가 오픈 … 총 9곳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지정된 무인함에서 수령하면 돼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구로구,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 확대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비대면(非對面)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구로구는 “도서관 휴관 장기화에 따라 마련한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참여 도서관을 늘리고 이용자의 자격도 완화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는 도서관의 사물함을 이용해 사람 간 직접 접촉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다.

구로구는 지난달 23일 꿈나무어린이도서관, 온누리도서관, 구로기적의도서관, 개봉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4곳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간 비대면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지하철역 스마트도서관 3곳, 전자도서관 1곳 포함)로 대출된 책이 총 3,447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구로구는 이에 따라 구청 행정자료실과 구립 도서관들인 궁동어린이도서관, 글마루한옥어린이도서관, 개봉어린이도서관, 하늘도서관 등 총 5곳에서 추가로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 가능 도서관은 총 9곳으로 늘어났다.

이외에도 신도림·개봉·천왕역 스마트도서관 3곳과 전자도서관에서도 사람 간 접촉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자격도 완화했다. 기존에는 ‘지혜의 등대’ 대출카드 소지자만 이용이 가능했으나 모바일 앱 ‘서울시민카드’를 사용하는 구민까지 대상을 늘렸다. 서울시민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전화로 구립 도서관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대출을 원하는 이는 월요일 오후 1시부터 금요일 오후 1시 사이에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https://lib.guro.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받은 뒤 지정된 무인함에서 책을 꺼내 가면 된다. 대출기간은 2주.
  
자세한 사항은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 또는 구립도서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구로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