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9000원중화요리무한리필·7000원한우곰탕+떡갈비…도원·백가네곰탕·밥과안주
[생방송오늘저녁] 9000원중화요리무한리필·7000원한우곰탕+떡갈비…도원·백가네곰탕·밥과안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92회에서는 △반찬고수 레시피(밥과안주) △슬기로운 외식생활-9000원 중화요리 무한리필(도원), 7000원 한우곰탕+떡갈비(백가네 곰탕) △꿀팁TV-탤런트(김애경과 ‘노니’) △세상속으로(대관령 양떼목장) 등이 방송된다.

◆ [반찬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삼시세끼 고민 끝! 초저렴, 초간단 반찬

▷ 밥과안주 : 서울 종로구 창신동(종로)

이색 반찬으로 손님들 사로잡은 반찬가게가 있다. 밥도둑 반찬은 물론 반주로도 손색없는 반찬들이 인기라는데~ 그중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 있단다. 바로 ‘두부밥’.

김이 귀한 북한에서는 두부 속에 밥을 넣어 주먹밥을 만들어 먹었다는데. 손님들 입맛 사로잡은 또 다른 비법은 두부밥 위에 올려 먹는 ‘만능 대파 고추기름’에 있다. 이거 하나면 다양한 볶음 요리도 감칠맛이 배가 된다는데.

여기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고갈비에도 인기 메뉴로 등극하게 한 비법이 있다. 고수의 비법 양념장 하나면 모든 생선구이가 일품요리로 재탄생한다는데. 마지막으로 단돈 6.000원으로 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닭곰탕 레시피까지!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면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반찬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스페셜] 중화요리 무한리필 VS 곰탕 시키면 [ ? ] 공짜!

▷ 9,000원 중화요리 무한리필 - 도원 : 서울 금천구 가산동(범안로) 
- 영업시간 : 점심 11:00~14:00 저녁 17:30~20:00
※ 도원 성남점 : 경기 성남시 중원구 대원동

▷ 한우곰탕+떡갈비 7,000원 - 백가네 곰탕(1호점): 경기 양주시 광적면 가납리(가래비7길)
※ 백가네 곰탕0407 (2호점) : 경기 파주시 금촌동(문화로)

단돈 9,000원에 비싼 중화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서울 금천구의 한 식당. 짜장, 짬뽕, 볶음밥, 중국 냉면, 냉 짬뽕, 군만두는 기본 가격 부담 때문에 한 그릇 시켜 먹기도 고민되는 탕수육, 깐풍기, 양장피, 유산슬, 고추 잡채, 쇼리완스 등 중화요리 10가지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 9,000원 착한 가격에 식사 시간도, 리필 횟수도 무한정! 온가족 외식 맛집으로 입소문 자자한데.

이번엔 하나를 시키면 하나를 더 주는 경기도 양주의 1+1 식당. 이곳은 무쇠 가마솥으로 끓인 진한 사골곰탕 맛집으로 유명하다. 경상도 현풍식 곰탕을 모티브로 뽀얀 국물이 일품! 맛도 맛이지만 곰탕을 시키면 서비스로 떡갈비가 나온다는 사실!

한우 갈빗살과 돼지고기 갈빗살, 앞 다리 살을 섞어서 만든 육즙 폭발 떡갈비. 곰탕과 떡갈비의 가격은 단돈 7,000원. 진하고 담백한 곰탕과 달콤 짭짤한 수제 떡갈비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소개한다.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특공대 사나이의 야생 라이프

누구보다 자유로운 산 생활을 즐기는 오지인을 찾아온 곳은 전남 구례! 오늘도 어김없이 산을 헤매는 오지 총각의 심장을 서늘하게 만든 이가 있었으니 바로 낙엽더미에 숨어있다 튀어나온 한 남자!

홀딱 벗은 팬티 차림으로 자유분방 야산을 누비는 이 남자! 바로 오늘의 오지인 유근수(74) 씨다. 이불보다 더 따뜻하다는 낙엽으로 이불을 만들어 쉬는가 하면 그물 해먹으로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만끽하기까지!

누가 봐도 룰이라고는 모르는 오지인 같지만~ 사실 그는 간첩 잡는 특전사 출신! 엄격한 규율과 명령에 자신을 맞춰 살던 것이 한이라면 한이 되어, 28년 전, 자유를 찾아 오지행을 선택했단다.

한 번 특전사는 영원한 특전사! 뼛속까지 새긴 특공대 기질은 사라지지 않는다며 각종 무술 선보이는 오지인! 물구나무부터 발차기까지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녹슬지 않은 실력에 오지 총각, 입이 떡 벌어졌다고. 자유를 찾아 들어온 산 속에서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인생을 즐기는 특공대 사나이의 야생 라이프를 만나보자.

◆ [꿀팁TV] 면역력 떨어뜨리는 주범, 염증을 잡아라!

70대에도 여전히 감기 한 번 걸리지 않는다는 ’면역력 여왕‘ 탤런트 김애경.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시고 난 후, 더욱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단다. 특히, 주말이면 강화도 전원주택에서 남편 이찬호 씨와 함께 자연을 벗 삼은 일상을 즐긴다는데!

그녀가 이곳을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넓은 정원에서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기 때문. 수시로 햇볕을 쬐며 부족한 비타민D를 보충하고 있다.

그녀의 두 번째 건강비법은 바로, 박수!? 손뼉을 치면 혈액 순환이 잘된다고 해서 시작하게 됐다는데. TV 볼 때나 화장실 갈 때 틈틈이 박수를 치는 것이 그녀의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비법이란다.

김애경의 마지막 건강비법은 식습관에 있다는데. 요즘 그녀의 밥상에 빠지지 않는단 주인공은 바로, 노니!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벽을 넓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프로제로닌 성분은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회복하는 역할을 한다는데. 면역력 여왕, 김애경의 노니 건강법에 대해 알아본다. 

◆ [세상속으로] 코로나19를 이기는 강원도 평창의 힘!

▷ 대관령 양떼목장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 상산재 (산양삼 구입) : 강원 평창군 대화면 평창대로
▷ ㈜우리두 (산양삼 두유 구입) : 강원 평창군 대화면 평창대로

장기화로 접어든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코로나를 물리치기 위한 각계각층의 노력이 끊이질 않는데! 한국의 알프스 강원도 평창! 평창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평창의 대표 관광지인 대관령 양떼목장. 넓은 들판과 높은 하늘, 그리고 복슬복슬한 귀여운 양 떼를 보고 있노라면 몸과 마음이 모두 힐링되는 기분이라고. 게다가 매일아침 꼼꼼하게 방역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심하고 찾을 수 있단다.

또한, 최근 코로나 19사태를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평창의 특산물인 산양삼을 2천 뿌리나 기부한 한철수, 이경숙 부부를 만나본다.

앞으로 천 뿌리를 더 기부할 계획이라는 부부의 착한 미담에 이어, 평창소방서 평창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틈날 때마다 수제비누를 만들어서 시장 상인들은 물론, 관공서와 의료원에 기부를 하고 있다는데~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한 클린 평창의 모습을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