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산약초오리백숙·퓨전요리(아담)·민물매운탕(샛청가든)…목포 쑥꿀레
[2TV저녁생생정보통] 산약초오리백숙·퓨전요리(아담)·민물매운탕(샛청가든)…목포 쑥꿀레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0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6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40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 강원도 원주-산약초오리백숙(산야초밥상), 퓨전요리(아담) △비법 24시-민물매운탕(샛청가든) △노래방, 목포여행(쑥굴레(쑥꿀레), 삼학도)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에서는 농산물 우수 관리 GAP 인증 제도와 관련 업체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편미정 요리연구가가 출연한다.

▷ 아침애딸기농장 :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부적로38번길
▷ 아라네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포곡로 209번길

◆ <대동 맛 지도> 강원도 원주로 맛여행을 떠난다. 원주의 산약초오리백숙 맛집 ‘산야초밥상’, 퓨전요리 (된장목살스테이크&해물파전피자&들깨크림파스타) 맛집 ‘아담’을 찾아간다.

▷ 산야초밥상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흥양리(치악로)에 있는 백숙, 삼계탕 전문점이다.
- 메뉴 : 산약초오리백숙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8시 30분(라스트 오더 : 오후 7시 30분) / 매주 월요일 휴무
- 생방송투데이(2203회)에서도 산야초백숙이 소개된 바 있다.

▷ 아담 :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백간공원길)에 있으며, 이색요리를 판매하는 퓨전레스토랑이다. 한식을 기본으로 하는 이태리 음식으로 특별한 메뉴와 음식맛을 제공한다고 한다.
- 메뉴 : 퓨전요리 (된장목살스테이크&해물파전피자&들깨크림파스타)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 5시)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경기도 포천 민물매운탕 맛집 ‘샛청가든’을 찾아간다.

▷ 샛청가든 :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사정리에 있으며 1998년에 개업한 30여년 전통의 한식당이다. 매운탕은 민물고기를 한탄강에서 직접 잡아서 생물로 매운탕을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고 좋은 맛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부대찌개는 의정부에서 직접 전수받은 맛있는 의정부부대찌개이고, 강된장은 집된장으로 여러가지의 나물로 집고추장으로 비벼먹으면 일품입니다.
- 메뉴 : 민물매운탕 / 어탕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 마감시간이 오후 10시까지이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유동적으로 운영하니 전화 후 방문하기를 권한다고 제작진은 밝혔다.)
- EBS ‘한국기행 - 봄, 청춘을 만나다’ 등에도 출연했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전남 목포로 여행을 떠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김순자 씨, 목포시 문화관광해설사 조대영 씨가 출연한다.

▷ 쑥꿀레 : 전라남도 목포시 죽동(영산로 59번길)에 있으며 떡 쑥꿀레(쑥굴레)로 유명한 종합분식점이다. 쑥꿀레는 쑥을 넣은 반죽에 팥고물을 넣고 둥글게 빚어 조청에 담가 떠 먹는 음식으로, 목포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대표 주전부리라고 한다.
- 메뉴 : 쑥꿀레(쑥굴레) / 후추 쌀떡볶이, 냄비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배틀트립(113회), 생생정보통(430회), 굿모닝대한민국(138회) 등에도 소개된 곳이다.
 
▷ 삼학도 :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동
▷ 목포자유시장 : 전라남도 목포시 자유로 122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은 단열 필름 전문가 김관호 씨가 출연한다.

▷CC필름 :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용호로 6번길 13
-  단열 필름 전문가 김관호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