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0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매운등뼈구이·스페인요리·양말 달인…서울뼈구이매운족발·메호르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매운등뼈구이·스페인요리·양말 달인…서울뼈구이매운족발·메호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0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6일) SBS <생활의 달인> 729회에서는 △은둔식달 매운 등뼈구이 달인(서울 뼈구이 매운족발, 황정순) △스페인 요리 달인(메호르, 민경록) △양말 달인(에이스섬유, 도봉기·김진구·구미자·정미경) 등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매운 등뼈구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매운 등뼈구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매운 등뼈구이 달인 : 황정순 (여, 70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매운 등뼈구이 집. 이미 SNS에서 소문난 이 집 등뼈구이는 매콤한 양념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등뼈구이는 세 번의 조리과정을 거치는데, 먼저 구운 파와 양파, 월계수 잎을 넣고 삶아 잡내를 잡아준 다음, 불에서 한 번 구워낸다. 여기에 달인이 제조한 양념을 넣고 또 한 번 푹 익혀내는데, 수시로 국자를 이용해 고기에 매콤한 양념이 잘 배도록 뿌려준다.

묵묵히 불 앞을 지키며 수고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달인의 매운 등뼈구이가 탄생한다. 요리경력 30년의 베테랑이라 자부하는 달인의 매운 등뼈구이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날 수 있다.

은둔식달 매운 등뼈구이 달인 황정순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뼈구이 매운족발>은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왕산로)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2:00-23:00. 매달 두 번째. 네번째 월요일 휴무.

양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양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양말 달인 : 도봉기(남, 52세, 경력 20년) / 김진구(남, 59세, 경력 40년) / 구미자(여, 55세, 경력 30년) / 정미경(여, 47세, 경력 26년)

서울 한복판에 '양말 어벤저스'가 떴다! 소문을 듣고 찾아간 곳은 도봉구의 한 양말 공장. 얼핏 평범해 보이는 이곳에 양말의 달인들이 모여 있다.

재빠른 손놀림으로 양말의 짝을 맞추는 구미자 (女 / 55세 / 경력 30년) 달인부터 기계처럼 정확하게 양말 끝에 핀을 박는 정미경 (女 / 47세 / 경력 26년) 달인. 빠른 손놀림으로 틀 안에 양말을 꽂아 신속 정확하게 양말에 칼 주름을 잡는 김진구 (男 / 59세 / 경력 40년) 달인과 도봉기 (男 / 52세 / 경력 20년) 달인까지!

네 명의 달인 모두 각자 저마다의 분야에서 현란한 기술을 선보인다. 바쁘게 돌아가는 양말 공장 안에서 펼쳐지는 '양말 어벤져스' 달인들의 놀라운 기술이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양말 어벤저스 달인들이 근무하는 <에이스섬유>는 서울 도봉구 창동(도봉로 104길)에 있다.

스페인 요리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스페인 요리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스페인 요리 달인 : 민경록 (남, 30세)

치아가 문어다리에 스윽 들어갈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문어요리를 만나러 찾아간 서울의 어느 스페인 음식점.

이곳에서 만난 달인은 민경록 (男 / 30세) 달인이다. 저온 기름에서 오랫동안 익히는 ’콩피’ 방식으로 조리한 문어는 육질이 부드러워 색다른 차원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문어요리의 감칠맛을 돋우는 양념 또한 특별하다.

각종 채소로 만든 양념에 파프리카 시즈닝 가루를 넣어 맵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손님들이 깔끔하게 비운 빈 접시를 보고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는 스페인 요리의 달인을 만나보자.

스페인 요리 달인 민경록 달인이 운영하는 <메호르>는 서울 광진구 화양동(능동로13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2:00-23:00, 2째주 4째주 일요일 정기휴무.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