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5 (금)
 실시간뉴스
고성군 고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운영 재개
고성군 고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운영 재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4.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시니어클럽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4월 6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고성시니어클럽은 ▲공익형사업(공공시설물 관리) ▲시장형사업(사랑방매점, 정담카페 등) ▲사회서비스형사업(아동도우미사업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며 총 85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고성시니어클럽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종 사업단을 운영 중에 있다.

고성종합운동장 주변 식음료 판매점이 없어 불편하다는 방문객들의 건의로 문화체육센터 내에 운영 중인 ‘사랑방 매점’, 지역특산물인 자란만 해산물을 가공한 다시팩 제조 및 멸치 전처리 작업을 하는 ‘자란만 사업단’, 고성에서 생산된 쌀 100%로 만든 고소하고 건강한 수제 간식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공룡나라 누룽지 사업단’ 등이 그 대표적인 예다.

고성시니어클럽은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어르신들께는 안정적인 일감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백두현 고성군수는 “고령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의 경제활동 참여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어르신 일자리 사업이 어르신의 소득 창출은 물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자리사업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고성시니어클럽을 방문하거나 전화상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