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55 (금)
 실시간뉴스
신영대, “김관영 후보 지지자 3명 허위사실 유포” 주장
신영대, “김관영 후보 지지자 3명 허위사실 유포” 주장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4.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선관위 "사실관계 확인 중"
김관영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전북 군산) 지지자인 A씨가 단톡방에 허위사실이 담긴 글을 게재해 선관위 조사를 받고 있다. 사진은 문제가 되고 있는 군산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자 약력비교표'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국회의원 후보(전북 군산)는 8일 SNS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무소속 김관영 후보 지지자 A씨 등 3명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에 대해 조사해 줄 것을 선관위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신 후보측은 "김 후보 지지자인 A씨가 지지자들이 모여 개설한 단톡방에 신 후보와 김 후보의 학력과 병적사항, 전과기록, 주요경력 등을 비교한 '군산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자 약력 비교표'를 게시했다"며 "비교표에는 군 복무를 마친 신 후보를 군 면제자로 허위 기재돼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에 허위사실이 담긴 게시물이 올려진 대화내용 캡처

이어 "다른 지지자 2명은 이 같은 허위사실이 담긴 내용을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알렸다"며 "신 후보를 비방하는 흑색선전이 도를 넘어 유권자를 현혹시키는 마타도어를 자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선거는 축제가 되어야 함에도 김 후보 지지자들은 허위사실을 기재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는 유권자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있다"며 "허위사실 공표는 중대한 선거범죄임을 기억하고 정정당당히 선거에 임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군산선관위는 "지난 6일 신 후보측에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제보를 해 왔다"며 "현재 관련 사실을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