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45 (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서울멸치쌈밥·삼겹살세트(돈드림)·추어탕&미꾸라지암숙회…고창 학원농장
[2TV저녁생생정보통] 서울멸치쌈밥·삼겹살세트(돈드림)·추어탕&미꾸라지암숙회…고창 학원농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1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46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멸치쌈밥(서울멸치쌈밥) △대동 맛 지도, 충북 청주-삼겹살 세트(돈드림), 추어탕&미꾸라지 암숙회(암숙회의집 청주추어탕) △노래방, 전북 고창(학원농장 청보리밭, 선운사) 등이 방송된다.

◆ <생생기획> 코너에서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소중한 한 표 편이 방송된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경기도 성남시 멸치쌈밥 맛집 ‘서울멸치쌈밥’을 찾아간다. 멸치쌈밥과 관련해서는 푸드칼럼니스트 김유진 씨가 출연한다.

▷ 서울멸치쌈밥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판교역로10번길)에 있는 쌈밥 전문점이다.
- 메뉴 : 멸치쌈밥 / 멸치회무침, 멸치튀김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연중무휴.
- 생방송오늘저녁(1020회, 585회)에도 소개된 맛집이다.

◆ <대동 맛 지도>는 충북 청주로 맛여행을 떠난다. 이곳의 삼겹살 세트 맛집 ‘돈드림’, 추어탕&미꾸라지 암숙회 맛집 ‘암숙회의집’(청주추어탕)을 찾아간다.  

▷ 돈드림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덕암로114번길)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흑돼지 최고 등급인 베요타만 취급하며 주문 즉시 참숯 초벌해 미디엄으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한다.
- 메뉴 : 삼겹살 세트(사이드 메뉴 : 통오징어쫄면 or 랍스터구이)
- 영업시간 : 오후 5시~오전 2시. 연중무휴.

▷ 암숙회의집(청주추어탕)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탑연리(월탄탑연길)에 있는 추어탕 전문점이다.  암숙회는 이 곳 양식장에서 알을 품은 암컷 미꾸라지만을 골라 요리한 오리지널 메뉴, 특허 받은 메뉴라고 한다.
- 메뉴 : 추어탕&미꾸라지 암숙회 / 추어튀김, 미꾸라지조림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3시. 매주 일요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은 전북 고창으로 여행을 떠난다.

▷ 학원농장 (청보리밭)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학원농장길 154)에 있는 관광 농장이다. 보리와 메밀이 번갈아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농장 풍경을 인정받아 학원농장 주변은 2004년도 말에 경관농업특구로 지정되었다.

학원농장 주변에는 청보리밭과 메밀꽃밭, 백민기념관이 있다. 이 밖에 보리와 메일 관련 음식을 제공하는 학원농장 직영 식당과 잔디 축구장과 정자, 산책로, 화훼용 유리 온실, 묘목장, 각종 과수 단지, 민박 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어 관광과 축제를 즐기기에 알맞다.

▷ 선운사 :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선운사로 250)에 있는 동백나무 숲이 병풍처럼 감싸안은 고찰이다. 백제 위덕왕 24년(577년)에 검단선사에 의해 창건된 천 년 고찰로 우람한 느티나무와 아름드리 단풍나무가 호위하는 숲길을 지나 경내로 들어서면 대웅전을 병풍처럼 감싸며 군락을 이룬 동백나무 숲을 볼 수 있는데 500년 수령에 높이 6m인 동백나무들은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되어 있다.

▷ 죽염 - 한국로하스식품 : 전라북도 고창군 부안면 인촌로 74-21(선운리 712)
▷ 고창전통시장 :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62-11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코너에서는 도로 조경 전문가 정유경 씨를 만나본다.

▷ 도로 조경 전문가 정유경
- 봄봄꽃농원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덕산온천로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