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25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군산중화비빔밥·부산식수육·수제치즈&햄·철원화덕피자 달인…스마트폰 달인
[생활의 달인] 군산중화비빔밥·부산식수육·수제치즈&햄·철원화덕피자 달인…스마트폰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19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생활의 달인’ 731회와 732회차에서는 △은둔식달 군산 중화 비빔밥 달인(다다원, 김두성), 부산식 수육 달인(엄용백돼지국밥, 엄수용), △수제 치즈·햄 달인(치즈플로, 조장현) △철원 화덕 피자 달인(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 김윤열) △스마트폰 달인(서강잡스, 김학민)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지난 4월 13일(월요일, 731회)과 14일(화, 732회) 방송된 내용을 소개한다.

은둔식달 군산 중화 비빔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군산 중화 비빔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군산 중화 비빔밥 달인 (731회)

▷ 은둔식달 군산 중화 비빔밥 달인 : 김두성 (남, 53세, 경력 30년)
- 다다원 : 전북 군산시 월명동(구영5길)
- 영업시간 : 매일 11:00-16:00. 매주 월요일 휴무
- 메뉴 : 중화비빔밥, 해물짬뽕, 매운간짜장, 새우볶음밥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군산의 작은 중식당을 찾아간다. 세 가족이 운영하는 이 집은 끊이지 않는 단골손님들의 발걸음으로 항상 분주하다. 홍합, 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돼지고기와 채소를 매콤한 짬뽕 소스로 볶아 만든 김두성 (男/53세/경력 30년) 달인 만의 중화 비빔밥은 단연 이곳의 인기 메뉴이다. 진한 불향과 중독성 강한 사천요리만의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달인만의 비법이 숨어 있다는데... 한편 해산물을 넣고 오랜 시간 끓여 잊을 수 없는 깊은 국물의 짬뽕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이다. 진한 불향과 중독을 부르는 매콤한 중화 비빔밥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은둔식달 부산식 수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식 수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수육 달인 (732회)

▷ 은둔식달 부산식 수육 달인 : 엄수용 (남, 39세, 경력 12년)
- 엄용백돼지국밥(종각점) : 서울 종로구 인사동(인사동3길)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메뉴 : 부산식 돼지국밥, 부산식 극상돼지국밥, 밀약식 극상돼지국밥, 수육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인사동. 3단 숙성을 거쳐야지만 손님상에 오른다는 엄수용 (男/39세/경력 12년)달인의 수육은 쫄깃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다.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 오히려 향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그의 수육. 내로라하는 유명 셰프들이 함께 개발한 레시피인 만큼 공개를 주저하던 달인, 고민 끝에 고기 숙성의 비법을 보여주겠다며 꺼낸 것은 다름 아닌 누룽지? 끝나지 않은 수육의 비밀, 제작진이 처음 보는 한약재를 꺼내오는데... 입안에서 살살 녹는 수육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은둔식달 부산식 수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수제 치즈·햄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수제 치즈·햄 달인 (731회)

▷ 수제 치즈·햄 달인 : 조장현 (남, 54세, 경력 19년)
- 치즈플로 : 서울 용산구 한남동(이태원로49길)
- 영업시간 : 평일 12:0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8:00), 주말 12:00-22:00. 월요일 휴무
- 메뉴 : 아티장치즈와 샤퀴테리, 염소치즈와 배, 치즈플레이트, 부라타치즈 샐러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치즈와 담백한 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 레스토랑에서는 치즈와 햄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한국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종류의 치즈도 만나볼 수 있다. 청정지역 목장에서 우유를 받아 직접 치즈를 만든다는 달인 조장현 (男/54세/경력 19년). 달인은 치즈와 햄을 만들며 먹는 이의 건강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고 한다. 인공첨가물이 일체 들어가지 않은 치즈가 달인의 굳은 신념을 증명한다. 햄을 만들 때에도 천일염, 후추, 마늘, 와인만으로 염장하여 건조 숙성 과정을 거쳐 건강한 음식을 만든다는 달인. 맛있는 치즈와 햄을 만들기 위해 17년간 맛을 연구했다는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철원 화덕피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철원 화덕피자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철원 화덕피자 달인 (732회)

▷ 철원 화덕 피자 달인 : 김윤열 (남, 만 49세, 경력 5년)
- 놈스톤화덕피자앤파스타 : 강원 철원군 동송읍 이평리(금학로210번길)
- 영업시간 : 평일 11:30–21:30, 주말 11:00-21:30
- 메뉴 : 마르게리따, 고르곤졸라유자, 하프앤하프, 프라마베라 등

쫄깃한 도우와 부드럽고 촉촉한 치즈의 만남! 강원도 철원에는 입소문만으로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화덕피자집이 있다. 장작을 사용해 구워낸 화덕피자에서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도우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직접 반죽과 숙성까지 한다는 달인 김윤열(男/만 49세/경력 5년). 달인은 400도 이상의 온도에서 피자를 구워내는 이태리 나폴리 화덕피자의 방식을 고집한다. 또, 달인은 피자 안의 토마토소스까지 직접 만들어 정성 가득한 피자를 만든다고 한다. 달인의 정성만큼이나 깊은 맛을 자랑하는 화덕피자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스마트폰 수리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스마트폰 수리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스마트폰 달인 (731회, 732회)

▷ 스마트폰 달인 : 김학민 (남, 34세) 
- 서강잡스 :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서강대길)
- 영업시간 : 평일 10:00~19:00 (휴대폰 수리 전문점)

고장 원인부터 수리까지, 15년 노하우가 담긴 스마트폰 수리 기술의 모든 것! 8살 때부터 기계 수리가 취미였다던 김학민 (男/34세) 달인, 그는 매일 전자 제품을 분해하고 조립하며 꿈을 키워왔다. 대학교 시절에는 기숙사 로비, 근처 편의점에서 친구들의 전자기기를 고쳐주며 ‘스티븐 잡스’라고 불리었다. 그렇게 신촌 허름한 쪽문에서 스마트폰 수리를 시작한 그는 지금 전자기기 수리 기업 대표로 성장하였다. 각종 외신에도 소개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달인. 우리가 몰랐던 스마트폰 고장 여부 판단 법, 고장 방지 방법 등 놓칠 수 없는 달인만의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보자.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