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8:10 (수)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무한리필짜장면4000원(취팔러마)·20첩백반(함양식당)·한정식반찬&수삼냉채
[생방송오늘저녁] 무한리필짜장면4000원(취팔러마)·20첩백반(함양식당)·한정식반찬&수삼냉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01회에서는 △반찬고수-한정식 반찬(찬스토어앤카페) △슬기로운 외식생활-4000원 무한리필 짜장면(취팔러마), 20첩 백반(함양식당) △꿀팁TV(김혜연 장건강&생식) 등이 방송된다.

◆ [반찬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대통령 입맛도 사로잡은 한정식 반찬

▷ 수삼냉채 - 찬스토어앤카페 : 서울 중구 황학동(퇴계로)
- 영업시간 : 평일 11:30-22:30, 토요일 11:30-24:00. 일요일휴무

반찬 구매와 한 끼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반찬가게가 있다. 한정식에서나 볼 법한 해파리 새우 냉채, 대하구이, 궁중 떡볶이 등 80여 가지의 다양한 반찬이 눈에 띄는데~ 

이곳은 반찬뿐만 아니라 반찬 고수의 경력 또한 특별하단다. 해외 대사관 경력 18년! 각국 귀빈들과 역대 대통령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반찬 고수가 손님들 입맛까지 제대로 사로잡았다는데.

이곳 반찬 중 귀빈 만찬에 빠질 수 없는 메뉴가 있다. 바로 ‘수삼 냉채’! 영조의 장수 비결로도 알려진 수삼은 맛은 물론 영양도 만점! 손님들 대접에도 제격인 수삼 냉채 5분 만에 만드는 꿀팁부터 지금이 가장 맛있는 두릅 물김치와 처치 곤란 묵은지도 고급 요리로 재탄생할 수 있는 비법까지! 반찬의 격이 달라지는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를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무한리필 짜장면 VS 20첩 백반, 가격은? 

▷ 무한리필 짜장면 4000원 - 취팔러마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
- 영업시간 : 3시~4시는 브레이크타임

▷ 20첩 백반 - 함양식당 : 전북 순창군 구림면 운암리(구림로)

경기도 성남시의 한 중식당. 이곳의 대표 메뉴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짜장면! 단돈 4,000원에 심지어 무한리필이라는데. 모든 재료를 잘게 다져서 볶아 만드는 유니짜장을 무한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손님들은 연신 싱글벙글~ 또한, 재료가 산더미처럼 올라간 짬뽕은 6,000원에 무한리필이란다. 트로트 가수를 겸하고 있는 유쾌한 주인장이 만드는 가성비 짜장면을 소개한다.

두 번째로 찾은 전북 순창군의 40년 된 식당. 점심시간이면 20여 가지 백반 한 상을 맛보기 위해 손님들이 몰린다. 백반 한 상의 가격은 단돈 8,000원. 수육에 육전, 생선구이, 제철 나물과 국까지. 가격 그 이상의 정성과 맛을 자랑하는데. 엄마 손맛 절로 생각나게 하는 전라도 백반 한 상을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열정 부자! 미용실 매니저 견(犬) 순심이 

친절 봉사는 기본 모든 일을 알아서 척척! 하는 열정 넘치는 직원이 있다는 서울의 한 미용실. 버선발로 나와 부리나케 문을 열어주는 직원의 정체는 다름 아닌 개?! 미용실 열혈 매니저 순심이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가게에서 순심이가 하는 일은 한두 가지 아니다. 손님이 오면 문 열어주는 걸 시작으로 손님이 자리에 앉을 때까지 에스코트에 심심할 때마다 애교 서비스까지.

그리고 헤어 디자이너인 순심이 아빠에게 필요한 미용 도구도 알아서 미리 준비해주고 마지막 계산까지 잊지 않는다. 처음에는 장난삼아 하나둘 시켜봤던 게, 지금은 기존 직원들보다 일을 잘하는 1등 직원으로 등극했다는데. 열정 부자! 매니저 견(犬) 순심이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 [어서와, 오지는 처음이지?] 곡성 오지인의 달콤살벌한 봄맞이 

영화로 잘 알려진 전라남도 곡성! 영화의 느낌 때문인지 더 스산하게 느껴지는 산길을 헤치며 오지인을 찾으러 가는 길. 저 멀리 죽은 나무 아래 구부정하게 앉아 무언가를 헤치는 한 남자를 발견했다!

두려움을 뒤로 한 채 다가가 보는데 알고 보니 소나무 아래 굼벵이를 찾고 있는 오늘의 오지인 배선태(62) 씨! 오직! 소나무를 먹고 사는 굼벵이를 찾아, 온 산을 뒤진다는 오지인. 12년 전 산에 들어와 바로 이 굼벵이를 먹기 시작한 뒤 건강을 회복했기 때문이라는데. 과연 도시 남자인 오지 총각 역시 굼벵이 보양식을 먹을 수 있을까?

보양식으로 기운을 차리고 봄맞이 대청소를 시작하는 오지인! 겨우내 묵혀뒀던 전용 노천탕 청소는 물론, 며칠 전 새로 들여온 닭과 칠면조 가족의 첫 산책까지 시켜보는데. 고된 노동 뒤에 펼쳐지는 달콤한 꽃전과 능이 두루치기의 향연까지. 달콤 살벌하게 오지 라이프를 즐기는 곡성 남자의 봄맞이 대작전을 만나본다. 

◆ [꿀팁TV] 무너진 장 건강을 되살리는 비책은? 

최근, 배달 음식에 의존하는 사람이 늘었다. 하지만 잦은 배달 음식은 장 건강을 무너뜨리는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 실제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에 독소와 유해균이 증가하면서 대장암 환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65세 여성의 대장암 발병률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 평소 그 누구보다 장 건강 관리에 신경 쓴다는 주인공.

바로, 50대에도 방송과 공연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트로트의 여왕, 김혜연이다.  그녀가 장 건강에 유독 신경 쓰는 이유는 과거, 외할머니가 직장암으로 돌아가시고 어머니도 암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었던 대장용종 제거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기 때문.

바쁜 스케줄에도 간편한 배달 음식의 유혹을 물리치고 그녀가 매일 챙겨 먹고 있다는 도시락, 그 안에 담긴 건강 비법은 바로, 생식이라는데. 과연 생식은 대장 건강에 어떤 도움이 되는 것일까?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