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55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산더미vs이북식 어복쟁반·드라이카레·멸치회무침&찌개…시카노이에·다래횟집
[생방송투데이] 산더미vs이북식 어복쟁반·드라이카레·멸치회무침&찌개…시카노이에·다래횟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20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55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더 맛있SHOW-드라이 카레(시카노이에) △먹킷리스트-산더미 어복쟁반(선주후면 어만두), 이북식 어복쟁반(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 △자족식당-생(生)멸치 회무침&찌개&튀김(다래횟집) 등이 방송된다.

◆ <더 맛있SHOW> 응축된 감칠맛! 드라이 카레 편에서는 서울 종로구 ‘시카노이에’를 찾아간다.

▷ 시카노이에 :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경희궁1길)에 있는 일본식 가정식 음식점이다. 시카노이에는 일본어로 ‘사슴의 집’란 뜻. 명란 오무라이스, 가라아게 등 정갈한 일본 음식을 경험하기에 적합한 곳이라고 한다.
- 메뉴 : 드라이 카레, 치즈볼정식, 명란새우오무라이스 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먹킷리스트> NO.43 임금의 음식, 어복쟁반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산더미 어복쟁반 맛집 ‘선주후면 어만두’와 마포구 이북식 어복쟁반 맛집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를 소개한다.

▷ 선주후면 어만두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국제금융로2길)에 있는 어만두 맛집이다. 어만두는 만두피가 생선(민어)으로 만들어진다고. 궁중요리였던 어만두는 짧은 시즌에만 맛 볼 수있다고 한다.
- 메뉴 : 산더미 어복쟁반, 평양온반, 평양냉면, 어만두, 개풍만두전골
- 영업시간 : 평일 11:00-21:30. 주말휴무

▷ 윤선희의 평양냉면 양각도 : 서울 마포구 상암동(매봉산로)에 있는 이북음식 전문점이다.
- 메뉴 : 이북식 어복쟁반, 평양냉면, 비빔냉면, 평양육개장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15:30-17:00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휴무

◆ <자족식당> 거제도 봄 바다의 진미! 생(生)멸치 편에서는 경남 거제시의 멸치회무침, 멸치찌개, 멸치튀김 맛집 ‘다래횟집’을 찾아간다.

▷ 다래횟집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외포5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봄에는 멸치코스(회무침, 튀김, 찌개), 여름에는 하모회, 갑오징어회, 가을엔 전어, 겨울엔 대구코스(탕,찜,회), 물메기탕, 아귀수육 등 계절별 싱싱한 자연산 모둠회를 제공한다고. 

- 메뉴 : 멸치회무침, 멸치찌개, 멸치튀김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연중무휴
- 그린실버고향이좋다(303회), 생생정보통(583회) 등에도 소개된 맛집이다.

◆ <자연인> 비가 내리고 낭만이 흐르면 편에서는 구중재 씨를 만나본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