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25 (토)
 실시간뉴스
감염경로 모르는 확진자 급증 ... "사회적 거리두기 지켜달라"
감염경로 모르는 확진자 급증 ... "사회적 거리두기 지켜달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4.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일째 10명을 기록하면서 확연히 감소추세로 접어들었지만, 감염경로가 불명확한 사례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역당국은 최근 2주간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증가했다며 5월5일까지 진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27일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대부분의 확진자가 입국검역이나 격리 등 방역관리체계 내에서 발견되고 있고, 신규 확진자 수도 계속 줄어 방역관리체계 통제력이 점차 회복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그러나 김 1총괄조정관은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 수는 (2주일 전 한주 동안) 전체 확진자 수 175명 가운데 3명에 불과했으나, (지난 주에는) 65명 중 6명으로 증가했다"며 "여전히 방역관리체계 밖에서 발생하는 사례에 대한 경계를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이는 방역당국이 파악하지 못한 확진자가 지역사회에 여전히 존재하고 있고, 한 순간의 방심으로 또 다시 대규모 감염이 확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해외유입을 적극적으로 차단하고 일상 속에서 철저히 예방하며, 시설과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집단감염을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부는 현재 지속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지켜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지난 주말 많은 국민들이 야외활동을 시작했고, 여러 실내 종교활동을 재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방역주체로서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여전히 집단활동 증가에 따른 감염 확산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김강립 1총괄조정관은 이어 "5월5일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고 있다"며 "가급적 모임이나 행사, 여행 등은 자제하고 야외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친목모임이나 회식 등은 삼가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Queen 김정현 기자]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