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40 (수)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익산통닭달인·속초냉면달인·돈의 달인…익산원조영광통닭·한성면옥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익산통닭달인·속초냉면달인·돈의 달인…익산원조영광통닭·한성면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7일) SBS <생활의 달인> 735회에서는 △은둔식달-통닭 달인(익산원조영광통닭, 양영례) △돈의 달인(코르카, 한창주) △속초 냉면 달인(한성면옥, 박정·김종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익산 통닭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익산 통닭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익산 통닭 달인 : 양영례(여, 65세, 경력 43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전라북도 익산의 한 통닭집을 찾아간다.

익산의 시장에 있는 이 통닭집은 냄새만으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이끈다. 바삭한 튀김옷과 촉촉한 닭고기! 4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통닭에서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일 가마솥에 통닭을 튀기고 있다는 달인 양영례(女/65세/경력 43년) 달인은 주문을 받는 즉시, 밀가루 반죽을 입혀 닭을 튀기는 방식을 고집한다. 달인이 직접 만드는 무와 통닭의 소스도 손님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을 수 있는 이유이다. 

은둔식달 익산 통닭 달인 양영례 달인이 운영하는 <익산원조영광통닭>은 전북 익산시 창인동(중앙로3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08:30 - 10:00.

돈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돈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돈의 달인 : 한창주(남, 69세, 경력 41년)

나도 몰랐던 내 지갑 속 동전들, 알고 보면 몇 배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희귀 동전 수집부터 진위 여부 감별까지, 희귀 동전 감정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15년 동안 희귀 동전 감정 전문가로 활동해온 달인 한창주(男/69세/경력 41년) 씨는 다양한 동전을 수집해 온 것은 물론이고 동전의 가치를 찾고 알리는 노력을 해왔다.

각종 외신에도 소개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창주 달인이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 동전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돈의 달인 한창주 달인이 운영하는 <코르카>는 서울 중구 명동2가(명동2길)에 있다. 영업시간 09:00~18:00

속초 냉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속초 냉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속초 냉면 달인 : 박정(남, 58세, 경력 27년) 김종미(여, 55세, 경력 27년)

3대에 걸쳐 이어온 냉면의 맛! ‘차게 해서 먹는 국수’ 냉면. 그중에서도 달콤 매콤한 양념을 비벼 먹는 비빔냉면은 입맛이 떨어지는 날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이다. 

강원 속초에는 3대째 비빔냉면을 만들며 그 비법을 지켜온 명가(名家)가 있다. 박정(男/58세/경력 27년) 달인과 김종미(女/55세/경력 27년) 달인 만의 제면 기술로 만든 수제 면발은 다른 집과는 비교되지 않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육수는 소 한 마리의 뼈를 사흘 동안 푹 고아 만든 진한 국물에 20여 가지 재료를 넣어 우려낸다. 여기서 끝나지 않은 육수의 비법. 육수에 사용하는 물부터 다르다는데….

속초 냉면 달인 박정·김종미 달인이 운영하는 <한성면옥>은 강원 속초시 교동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둘째, 넷째주 수요일 휴무, 명절 휴무.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