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4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소바&메밀국수·여수 튀김·용인 주꾸미볶음·부산 명란덮밥 달인…돈의 달인
[생활의 달인] 소바&메밀국수·여수 튀김·용인 주꾸미볶음·부산 명란덮밥 달인…돈의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8일) SBS <생활의 달인> 736회에서는 △은둔식달 메밀국수(메밀 소바) 달인(이삭소바, 이상희 △숨겨진 동네비법 달인-여수 튀김(엄마매장), 주꾸미볶음(어량), 명란 덮밥(다이도코로) △돈의 달인(코르카, 한창주) 등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소바 (메밀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소바 (메밀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소바 달인(메밀 국수) : 이상희(여, 49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은 곳은 고양시의 한 소바집.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 자꾸 생각나는 맛의 소바!

경기도 고양시에는 사람들에게 인생 메밀 맛집으로 불리는 소바 집이 있다. 달지 않고 깔끔한 육수는 메밀면과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나게 한다. 20여 가지의 천연재료로 직접 육수를 만들고 있다는 달인 이상희(女/49세),

달인의 정성으로 탄생한 메밀면은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아, 면의 식감을 오랫 동안 즐길 수 있다.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는 소바에 숨겨진 달인의 정성과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메밀국수(메밀 소바) 달인 이상희 달인이 운영하는 <이삭소바>는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호수로838번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숨겨진 동네비법 달인 : 부산 명란 덮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숨겨진 동네비법 달인 : 부산 명란 덮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숨겨진 동네비법 달인 : 여수 튀김, 주꾸미볶음, 명란 덮밥 달인

숨어있는 동네 맛집의 비법을 찾아서! 이번 주 생활의 달인은 기상천외한 비법들이 숨어있는 동네의 맛집을 찾아 여수, 용인, 부산으로 떠난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전라남도 여수의 작은 분식집. 이곳에서는 큼지막한 크기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튀김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아침마다 정성껏 치자 꽃을 달인다는 달인, 과연 그 속에 숨어 있는 비법은?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용인의 한 주꾸미 집. 달인표 특제 소스로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데.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수제 명란 마요와 톡톡 터지는 식감의 날치알이 가득한 명란 덮밥을 맛볼 수 있는 부산 광안리의 작은 일식집까지! 놓칠 수 없는 숨겨진 동네 달인들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여수튀김 달인 주은현(女/55세) 달인이 운영하는 <엄마매점>은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돌산로)에 있다, 방송정보에 따르면 4월 30까지 임시휴업이다.

주꾸미 볶음 달인 김지복(男/60세/경력 11년) 달인이 운영하는 <어량>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리(금어로)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연중무휴

명란 덮밥 달인 심재익(男/37세/경력 11년)이 운영하는 일식당 <다이도코로>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남천동로108번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라스트오더 20:00

돈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돈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돈의 달인 : 한창주(남, 69세, 경력 41년)

나도 몰랐던 내 지갑 속 동전들, 알고 보면 몇 배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희귀 동전 수집부터 진위 여부 감별까지, 희귀 동전 감정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15년 동안 희귀 동전 감정 전문가로 활동해온 달인 한창주(男/69세/경력 41년) 씨는 다양한 동전을 수집해 온 것은 물론이고 동전의 가치를 찾고 알리는 노력을 해왔다.

각종 외신에도 소개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창주 달인이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 동전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돈의 달인 한창주 달인이 운영하는 <코르카>는 서울 중구 명동2가(명동2길)에 있다. 영업시간 09:00~18:00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