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수수꽝·벚꽃말이&유자찹쌀 탕수육·훈문전골…취사부·웨이·명계옥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수수꽝·벚꽃말이&유자찹쌀 탕수육·훈문전골…취사부·웨이·명계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2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62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수수꽝 탕수육(취사부), 벚꽃말이탕수육&유자찹쌀 탕수육(웨이) 리얼 맛집-훈문전골(명계옥) △여행본능 섬-통영 만지도&연대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다리 건너 1교2섬! 만지도 옆 연대도 편에서는 경남 통영으로 여행을 떠난다.

▷ 만지도(晩地島) : 경남 통영시에서 남서쪽으로 15km, 산양읍 달아항에서 3.8km 떨어진 해상에 위치한 섬이다. 동쪽에는 연대도와 자란목도라는 암초로 연결되고, 북동쪽에는 곤리도(昆里島), 서쪽에는 추도, 남쪽에는 내외부지도 등이 있다. 배에서 바라보는 섬은 동서로 1.3km 정도 길게 뻗은 형태이며, 서쪽의 만지산을 중심으로 산지가 발달하였다. 동쪽의 반도부는 암석해안을 이루고 있다.

▷ 연대도 : 통영항에서 남쪽 18km 지점에 있는 섬으로, 섬 주봉의 정상부 연대봉은 220.3m이다. 연대도(烟臺島)는 섬의 경사가 급하고, 남쪽 해안에는 높이 10미터가량의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북서 해안에는 평지가 있어 연대마을이 들어서 있다. 조선시대 삼도수군통제영에서 왜적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섬 정상에 봉화대를 설치하고 봉화를 올렸다 하여 연대도라 불렀다고 한다.

▷ 만지도펜션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저림리(만지길)에 있는 펜션이다.
▷ 만지도 선상낚시 ‘이유선’

◆ <오천만의 메뉴> 활짝 핀 봄맛 돌돌! 벚꽃 말이 탕수육 편에서는 서울 은평구 수수꽝 탕수육 맛집 ‘취사부’, 벚꽃말이탕수육 & 유자찹쌀 탕수육 맛집 ‘웨이’를 찾아간다.

▷ 취사부 : 서울 은평구 진관동(통일로)에 있는 교자만두가 맛있는 중식당이다.
- 메뉴 : 수수꽝 탕수육 / 수제 포자만두, 수제 교자만두, 망치 탕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라스트오더 21:00

▷ 웨이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불당32길)에 있는 중식당이다. 무화학조미료, 무캬라멜색소, 무정제설탕, 무수입밀, 무통조림식자제를 원칙으로 하는 자연중화요리전문점이라고 한다. 
- 메뉴 : 벚꽃말이 탕수육, 유자찹쌀 탕수육 / 꽃탕수육, 우리밀삼선짬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매일 15:00-17:00),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955회)에서는 눈꽃탕수육이 소개된 바 있다.

◆ <리얼 맛집> 널리 이롭게 하는 맛! ‘훈문전골’ 편에서는 경기 고양시 ‘명계옥’을 소개한다.

▷ 명계옥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무궁화로)에 있는 상황버섯 훈제전골로 유명한 백숙, 삼계탕 맛집이다.
- 메뉴 : 훈문전골 / 상황버섯오리전골, 문어오리전골, 상황버섯삼계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일요일 휴무
- 생방송오늘저녁(847회, 110회), 2TV생생정보(489회), 생방송오늘아침(2134회), 생생정보통( 658회)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김PD가 떴다> 사금 채취 하듯! 귀한 몸, 5월 금(金)새우를 간택하라 편에서는 <광양호>  박형민 선장을 만나본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