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0 (화)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찐빵·열무비빔국수 달인, 속독 달인…여만국수전문점·보라찐빵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찐빵·열무비빔국수 달인, 속독 달인…여만국수전문점·보라찐빵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0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4일) SBS <생활의 달인> 737회에서는 △열무비빔국수 달인(여만국수전문점, 김영자) △은둔식달 부산 찐빵 달인(보라찐빵 남성수·김선애) △속독 달인(황유찬)이 소개된다.

열무비빔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열무비빔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열무비빔국수 달인 : 김영자 (여, 60세, 경력 10년) 

대한민국 대표 '맛의 고장' 전라북도 전주에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숨은 국수 맛집이 있다. 이곳에서 만난 김영자(女 / 60세 / 경력 11년) 달인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따뜻한 봄바람이 코를 살랑이는 요즘 단연 인기 메뉴는 열무국수다. 

달인이 직접 담그는 열무는 아삭아삭한 식감에 시원한 국물이 만나 가슴속까지 개운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이 집 열무는 달인만의 비법 재료를 고춧가루와 함께 넣고 버무려 매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낸다.  

열무비빔국수 달인 김영자 달인이 운영하는 <여만국수전문점>은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1가(사평로)에 있다. 

속독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속독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속독 달인 : 황유찬(남, 14세)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시 만난 어린이 달인! 220페이지짜리 두꺼운 책을 단 2분 40초 만에 읽어낸 후, 3분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책의 줄거리를 전부 읊어 제작진과 시청자 모두를 놀라게 했던 황유찬 (男 / 14세) 달인을 다시 만났다. 

그동안, 새로운 능력을 갈고 닦은 달인이 이번에 새롭게 보여줄 능력은 속청 능력이다. 속청이란, 빠르게 재생한 녹음 음성을 듣고 단어를 캐치해 내는 것으로, 속독에 꼭 필요한 집중력 훈련에 좋은 기술이다. 

속독 달인 황유찬 달인이 다니는 <속독의신 더브레인랩학원>은 서울 강남구 삼성로 은마종합상가에 있다.

은둔식달 부산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부산 찐빵 달인 : 남성수(남, 63세 경력35년) 김선애(여, 58세, 경력35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찐빵집. 이곳은 달달한 팥소가 훤히 비칠 정도로 얇은 피 찐빵으로 유명하다. 

부산에 마니아들을 거느린 것은 물론, 전국으로도 소문이 나서 이곳의 찐빵은 오후 3시면 동이 나버린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여러 번 만나 설득을 했지만 쉽게 촬영을 허락하지 않은 달인. 이제 제작진은 삼고초려를 감행한다. 

은둔식달 부산 찐빵 달인 남성수·김선애 달인이 운영하는 <보라찐빵>은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선수촌로)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07:30-17:30. 일요일 휴무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