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삼성전자,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 신제품 출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5.0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The Plate)’ 1구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The Plate)’ 1구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The Plate)’ 1구 모델을 6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작년 10월 2구 모델로 첫선을 보인 더 플레이트는 별도 설치가 필요 없고 이동이 간편하며, 감각적인 디자인 등을 갖춰 밀레니얼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홈쿠킹’이 트렌드로 자리잡아, 출시 후 현재까지 월평균 40%가량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해 왔다.

더 플레이트 1구 모델은 기존 2구 모델 대비 컴팩트한 사이즈로 협소한 주방 공간이나 ‘혼밥’을 즐기는 1인 가구 등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화력을 1~10단계로 섬세하게 조절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다이얼과 ▲잔열 경고 표시, 과열 방지, 어린이 안전장치, 자동 팬 인지와 같은 유용한 안전 기능이 대거 적용됐다.

또한, 이 제품은 일체감 있게 디자인된 전용 용기(팬)도 함께 출시된다.

전용 용기는 인덕션 본체에 고정되는 구조로 조리 중 밀리거나 흔들리지 않아 안전하며, 용기 앞부분에는 조리된 음식을 타지 않게 보온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더 플레이트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0)’, 미국 ‘CES 2020혁신상’ 등을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삼성 더 플레이트 1구 모델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5만원이다. 전용 용기는 출고가 10만원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번 1구 포터블 인덕션 출시로 1~2구 포터블 인덕션, 1구·3구 빌트인·프리스탠딩 타입의 인덕션에 이르기까지 풀 라인업을 완성하며,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더 플레이트는 집에서 요리나 모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조리 경험을 전달해 호응이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전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삼성전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