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3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라면밥볶이·진도울돌목 뜰채숭어잡이·포르투갈문어밥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라면밥볶이·진도울돌목 뜰채숭어잡이·포르투갈문어밥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1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1일) SBS <생활의 달인> 739회에서는 △은둔식달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와글와글 (영도), 김은숙) △진도 울돌목의 뜰채 숭어잡이 달인(김상근)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남산와이너리, 권태현)이 소개된다.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부산의 라면밥볶이 달인 : 김은숙 (여, 60세, 경력 18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날 은둔식달 잠행단은 부산 영도를 찾아간다. 부산 영도에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자리 지켜 온 분식집이 있다. 

대표 메뉴는 라면과 밥, 계란, 소시지 등 여러 재료를 넣고 함께 볶아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라면밥볶이. 떡볶이 양념이 들어가 달달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번 맛을 보면 왜 긴 세월 동안 단골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지, 왜 늘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지, 왜 영도 3대 맛집으로 불리는지 이해가 된다고 한다. 18년 동안 정성스레 라면밥볶이를 만들어온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달인>에서 만나본다.

은둔식달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김은숙 달인이 운영하는 <와글와글 (영도)>는 부산 영도구 동삼동(중리북로22번길)에 있다. 영업시간 평일 11:00-19:00(평일중 공휴일은 오후5시 주문마감), 토요일 11:00-17:00, 일요일 휴무.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진도 울돌목 뜰채 숭어잡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진도 울돌목의 뜰채 숭어잡이 달인 : 김상근 (남, 65세, 경력 15년)

울돌목 거센 물살을 가르며 돌아온 숭어! 매년 5, 6월이 되면 이곳 진도 울돌목에서는 뜰채로 숭어를 잡아 올리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뜰채 숭어잡이란 숭어가 물살을 거꾸로 타고 올라가는 그 찰나의 순간에 뜰채를 물속에 넣고 빠르게 저어 숭어를 잡는 낚시 방법이다. 

넣었다 하면 월척이라는 김상근(65세/경력 15년) 달인. 숭어 물때가 가장 좋은 시기인 5-6월, 특히 이번 주말은 황금 어장 시기로 거센 물살을 가르며 팔뚝만 한 숭어를 잡는 진풍경을 <생활의달인>에서 공개한다.

뜰채 숭어잡이 달인 김상근 달인의 낚시는 진도군청과 해남군청의 협조로 진행됐다.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용산의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 권태현 (남, 37세)

서울 용산구에는 포르투갈 전통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 있다. 권태현(37세) 달인은 본인의 첫 유럽 여행 당시 들렸던 포르투갈에서 전통 요리를 접하고 그 특유의 풍미에 사랑에 빠졌다고 한다. 그 길로 서울로 돌아와 포르투갈 전문 레스토랑을 차렸다.

문어 육수와 토마토소스에 밥과 문어를 넣어 볶은 '포르투갈 문어밥'은 단연 이곳의 인기 메뉴이다. 대구 소스에 재운 대와 튀긴 쪽파, 그리고 카다이프를 얹은 바칼라우(포르투갈어로 '대구') 파스타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이다. 

포르투갈 대사관이 '한국에서 유일하게 포르투갈 전통요리를 맛볼 수 있는 남산 자락의 작은 포르투갈'이라고 인정한 맛의 비법은 무엇일까.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 권태현 달인이 운영하는 <남산와이너리>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회나무로10길)에 있다. 영업시간 평일 17:30-01:00, 금요일 17:30-02:00, 토일 14:00-02:00, 일요일 14:00-00:00.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 

부산 라면밥볶이 달인, 진도 뜰채 숭어잡이 달인, 용산의 포르투갈 문어밥 달인은 오늘(11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