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두피 스트레스 OUT! 환절기 꼼꼼 두피 관리법
두피 스트레스 OUT! 환절기 꼼꼼 두피 관리법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5.1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케어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봄에는 미세먼지와 심한 일교차, 자외선까지 피부에 자극적인 요소가 많아져 두피가 스트레스를 받는다. 스트레스를 받은 두피는 각질이 많이 일어나고 염증이 생기며, 심지어는 탈모까지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환절기 꼼꼼한 두피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샴푸,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샴푸를 제대로 하는 것은 두피 관리의 기본이다. 샴푸를 하기 전 굵은 빗으로 머리를 빗어 주는 것이 좋다. 머리에 묻어있는 오염물질과 엉킨 머리카락을 정리해주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머리를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두피를 촉촉하게 적셔주고 손으로 샴푸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에 세정을 시작해야 한다. 이때 손톱이 아닌 손끝을 사용해야 하며, 두피를 마사지한다는 느낌으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씻어준다.

 

두피에도 스케일링이 필요해요!

우리가 피부 각질 제거나 치아 치석 제거를 하듯이 두피에도 오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줄 스케일링이 필요하다. 봄에 유독 머리가 잘 기름지고 냄새가 나며, 심해지는 비듬에 염증까지 생긴다면 두피에도 스케일링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스케일링은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두피에 제품을 바르고 3~5분 정도 마사지를 해준 후 깨끗하게 씻어내 주기만 하면 된다. 다만 너무 잦은 스케일링은 오히려 두피를 약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 1~2회 정도 해주는 것이 적당하다.

 

자극받은 두피, 팩으로 관리해요

환절기엔 푸석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두피 팩을 해주면 좋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집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도 간단하게 천연 팩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 당장 집 냉장고 문을 열어보자. 각질을 제거하고 단백질과 유분을 공급해주는 계란 팩,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오이·녹차 팩, 두피 열을 내려주는 바나나 팩,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양배추 팩 등 뽀송하고 건강한 두피 관리를 도와줄 재료들이 가득하다.

 

Editor's Pick

- 다비네스 D톡시파잉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불어넣고, 두피 각질 케어를 해주는 샴푸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오염된 공기와 활성 산소에 대응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 라우쉬 씨위드 스칼프 팩
미세먼지와 각질 등 두피의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주는 두피 스케일링 팩이다. 해초와 허브 추출물이 두피를 말끔하게 정화하고 클레이 성분이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 닥터시드 솔루션 부스터 스칼프클리닝
기존에 사용하는 샴푸에 섞어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스터 제품이다. 오염물질은 걷어내고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지성두피케어와 두피열 감소에 도움을 준다. 

- 닥터그루트 RX 샴푸 롤링 클렌저 
메탈볼 마사지기가 샴푸와 결합 돼 머리를 감을 때 마다 두피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세먼지 제거, 쿨링 작용, 각질 개선, 유수분 밸런스 개선, 두피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준다.  

- 자올 닥터스오더 자올 데일리 옵저버 
두피 및 모공을 상시 체크할 수 있는 두피 전용 현미경이다. 휴대가 간편한 USB 형태로 PC 혹은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 두피를 선명하고 정확하게 관찰 및 기록할 수 있다. 

 

[Queen 조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