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35 (수)
 실시간뉴스
서경덕 교수의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 ... 네티즌 참여로 11개 언어 확대
서경덕 교수의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 ... 네티즌 참여로 11개 언어 확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1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욱일기 퇴출 관련 서경덕 교수 SNS. (서경덕 교수 제공)
욱일기 퇴출 관련 서경덕 교수 SNS. (서경덕 교수 제공)

 

5개 언어로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을 시작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11개 언어로 캠페인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주 서 교수는 '욱일기'가 '전범기'임을 강조한 디자인 파일에 5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로 된 설명문구를 넣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 해당 게시물은 전 세계에 전파 중이다.

이런 상황속에서 네티즌들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까지 함께 번역에 참여해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에 힘을 보태고 있다.

서 교수는 "전 세계 각국에 퍼져 있는 재외동포 및 유학생들이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의 언어로 번역에 동참함으로써 더 많은 외국인들에게 욱일기의 진실을 널리 알리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서 교수는 "해외 거주중인 한인 네티즌들이 SNS뿐만 아니라 자국 대표 커뮤니티에도 퍼 나르는 등 외국 네티즌들에게도 반응이 매우 좋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확대된 '욱일기 퇴출 캠페인'은 12일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3개 언어로 SNS에 먼저 공개된 후 13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로 소개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팀은 뉴욕타임스에 욱일기 퇴치 광고를 시작으로 지난 10여년간 각 언어별 동영상 제작 등 욱일기 퇴출에 앞장서고 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