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30 (금)
 실시간뉴스
이승옥 강진군수, 봄철 영농현장 방문
이승옥 강진군수, 봄철 영농현장 방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5.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작약 재배농가, 벼 육묘장 및 모내기 현장 새벽 방문, 농업인들의 노고 위로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고있는 이승옥 강진군수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고있는 이승옥 강진군수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19일 바쁜 영농현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농업인 위문에 나섰다.

벼 육묘장 및 모내기 현장을 찾은 이 군수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농가가 느끼고 있는 애로 및 건의 사항을 듣기 위해 민생 살피기에 나섰다.

현장에서 만난 칠량영농조합법인 권오경 씨는 “지금이 농촌에서 제일 바쁠 때로 상토 등 모내기 준비에 새벽을 거르면서까지 일을 해야 하는 때인데, 새벽 현장에 군수님이 찾아와 위로해 주어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특히 작약 절화작업이 한창인 마량면 김남우 씨는“코로나19 장기화로 화훼 소비 급감과 가격 하락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최근 군에서 꽃 작약 직거래 판매 추진 및 포장재와 택배비 등을 지원해주셔서 경영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이승옥 군수는 “영농철을 맞아 무리한 농작업으로 몸이 상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 군에서도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고 소득도 보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농협과 협력해 나가는 것을 비롯해 피해 대비를 통한 안정적 농업경영을 위해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농작물 재해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꼭 가입해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강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