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3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파닭갈비·묵밥&묵무침…노작골부대찌개·다람쥐할머니·달보드레유기농제빵소
[생방송투데이] 파닭갈비·묵밥&묵무침…노작골부대찌개·다람쥐할머니·달보드레유기농제빵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1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1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76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골목빵집(수원, 달보드레 유기농제빵소) △맛의 승부사-파닭갈비(노작골부대찌개) △소문의 맛집-묵밥&묵무침(다람쥐할머니) 등이 방송된다.

◆ <골목빵집> 수원 공방 거리에 특이한 빵이 있다?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달보드레 유기농제빵소’를 찾아간다.

▷ 달보드레 유기농제빵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행궁로)에 있는 베이커리다. 호주산 유기농 밀가루(라우키사), 유기농 사탕수수, 유기농 우유(매일상하목장)을 기본베이스로 무염 버터와 무항생제 달걀 등 최고의 좋은 재료로 최선을 다해 건강한 빵을 만들어 제공하는 동네빵집이 목표라고 한다.

- 메뉴 : 마늘고등어구이, 무화과/호두파이, 보름달케이크 등

- 영업시간 : 매일 07:00-20:00. 월요일 휴무

◆ <한 끗의 기적 > 중고차 완전 정복! 감별의 神이 나타났다 편에서는 경기도 수원시 중고차 센터 ‘카통령’을 소개한다.

▷ 카통령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평동

◆ <맛의 승부사> 3인분이면 충분하다! 국내최초 파닭갈비 편에서는 경기 화성시 ‘노작골부대찌개’를 소개한다. 

▷ 노작골부대찌개 : 경기 화성시 반송동(노작로4길)에 있는 부대찌개, 닭갈비 맛집이다. 부대찌개엔 두툼한 햄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한다. 닭갈비 역시 2인분 같은 1인분으로 양이 푸짐하다고 한다.

- 메뉴 : 파닭갈비 / 부대찌개, 노작골닭갈비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 <소문의 맛집> 5월에 딱! 화성시에서 찾은 짜릿한 청량감 편에서는 경기 화성시 ‘다람쥐할머니’를 찾아간다. 

▷ 다람쥐할머니 : 경기 화성시 비봉면 양노리(비봉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묵밥, 묵무침, 순두부찌개 등을 판매한다. 콩나물무침, 두부무침, 김치 등 기본찬들이 정갈하게 제공된다고. 묵을 직접 만들며 탱글한 식감이 일품이며 따끈하게 나오는 도토리전 또한 별미라고 한다.

- 메뉴 : 묵밥, 묵무침, 도토리전, 다람쥐할머니(묵무침+손두부김치) 

- 영업시간 : 매일 09:00-16:00

- 2TV생생정보(838회), 2TV저녁생생정보(74회)에서도 묵밥/묵무침이 소개된 바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