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45 (토)
 실시간뉴스
영천시, 가정의 달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 제공
영천시, 가정의 달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 제공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5.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사랑의 날’, ‘찾아가는 부부의 날’ 실시
행사에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
행사에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영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상임) 주관으로 20일 ‘가족 사랑의 날’, 21일 ‘찾아가는 부부의 날’ 행사를 드라이브 스루로 실시했다.

지난 20일에는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으로 ‘곰돌이 천연비누 만들기’ 키트를 참여 가족 30가구에 드라이브 스루로 전달했다.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만드는 사진을 센터로 전송하여 인증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 사랑으로 만든 천연비누로 가족 건강도 챙길 수 있어 두배, 세배의 행복을 받아가는 듯하다. 가족과 함께 만들 생각을 하니 벌써 마음이 행복해 진다.”며 즐거운 미소를 짓기도 했다.

특히, 이날은 최기문 영천시장도 함께 참여해 열심히 준비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참여한 가족들과도 짧지만 행복한 인사를 나눴다.

부부의 날인 5월 21일에는 금호읍, 임고 · 신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부부 100쌍에게 꽃바구니·레터링 케익과 함께 평소에 쑥스러워 못 한 말을 큰 맘 먹고 편지로 전한다는 남편, 고생한다·사랑한다 말하고 싶었지만 차마 못했다는 아내 등 다양한 사연들이 담긴 사랑의 편지를 전하는 ‘찾아가는 부부의 날’ 프로그램을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바쁜 일상이지만,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모두 힐링 하시기 바라며, 가족의 격려와 사랑으로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