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산더미해물짬뽕·꽃송이만두전골 맛집…룰라 김지현 동안 비결&콜라겐
[생방송오늘저녁] 산더미해물짬뽕·꽃송이만두전골 맛집…룰라 김지현 동안 비결&콜라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22회에서는 △반찬고수 레시피-오이지 반찬(어바웃키친) △슬기로운 외식생활-산더미 해물짬뽕(정가네 수타짬뽕), 꽃송이 만두전골(꽃송이버섯샤브만두) △꿀팁TV(룰라 김지현, 동안 비결 & 콜라겐) 등이 방송된다.

◆ [반찬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코로나19 집콕생활! 더위 물리치는 반찬 

▷ 어바웃키친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만정리(공도2로)
- 메뉴 : 오이지무침, 오이지냉국, 반숙 달걀장, 장칼국수
- 영업시간 : 평일 13:00~19:30 토, 일, 공휴일 휴무

긴 여름이 시작을 알린 지금, 더위 극복에 제격인 반찬이 있다. 안성에서 대박 맛집으로 이름난 반찬가게를 운영하는 고수가 꼽은 여름 힐링푸드 오이! 끓인 소금물에 2주간 오이를 절이는 전통 방식으로 오이지를 담그는데. 숙성을 거친 오이지는 그 자체로 달고 새콤한 맛을 내고 아삭한 식감까지 제대로 살아있다. 

꼬들꼬들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물기만 잘 빼주면 간단한 양념으로 ‘오이지무침’, 찬 물과 고명만 얹으면 ‘오이지냉국’으로도 활용 가능! 온라인에서 인기몰이 했던 ‘반숙 달걀장’도 실패 없이 만드는 꿀팁이 있단다. 완벽한 반숙 삶는 비법과 담백한 양념장 레시피면 짭조름한 밥도둑이 된다고. 여기에 장 황금비율만 알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칼국수’까지! 이른 더위에 지친 기력과 입맛 회복하는 반찬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먹을수록 돈 번다! 해물짬뽕 VS 만두전골 

▷ 정가네 수타짬뽕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둔촌대로 64번길)
- 메뉴 : 산더미 해물짬뽕 / 황제짬뽕,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 꽃송이버섯샤브만두 : 경기 하남시 검단산로218번길
- 메뉴 : 꽃송이 만두전골

▷ 아미코팜 (꽃송이 버섯 농장)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신대3길

외식 메뉴에 빠질 수 없는 ‘짬뽕’. 이곳에서는 해물탕을 연상케 할 정도로 푸짐한 ‘산더미 해물 짬뽕’이 인기라는데. 키조개, 전복, 백상합, 바지락, 홍합 등 신선한 해산물을 산더미처럼 쌓아주기 때문에 푸짐함에 놀라고, 특히 매일 생물을 받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함에 반할 수밖에 없다고. 게다가, 수타 경력 50년 주인장이 떡메 치듯 반죽해서 뽑아내는 쫄깃한 수타면까지! 푸짐함은 기본, 가성비까지 완벽한 맛집을 소개한다. 

이어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가 있다. 지금까지 먹었던 만두전골과는 비교 불가. 만두 안에 특별한 재료를 넣어 오독하고 쫄깃한 식감은 물론 담백한 맛까지 더했다는데~ 1년에 한 달만 맛볼 수 있는 귀한 식재료에, 1kg에 8만 원이 훌쩍 넘는 몸값을 자랑하는 만두 재료는 ‘꽃송이버섯’이다. 

1인 7,000원 만두전골에 귀한 꽃송이버섯을 아낌없이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주인장이 직접 버섯 농장을 운영하기 때문이란다. 귀한 꽃송이버섯을 대중화하기 위해 대량 생산부터 메뉴 개발까지 하게 됐다는데. 먹을수록 돈 버는 가성비 맛집을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전설이 나타났다! 대박이의 육아 일기 

▷ 한국삽살개재단 :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삽살개공원길

예로부터 귀신을 쫓는 수호견으로 불리는 전설 속 강아지! 단 3% 확률로 태어나는 귀한 강아지가 300년 만에 환생했다?! 오늘의 주인공은 천연기념물 368호, 우리나라 토종견 삽살개! 경상북도 경산의 삽살개 연구소에서는 400여 마리 삽살개들이 함께 모여 생활하고 있는데. 수많은 삽살개 사이에서 특별한 존재로 통하는 대박이는 얼룩무늬의 짧은 털이 특징인 단모 삽살개. 

단 3%의 확률로 태어나는 단모 삽살개 중에서도 희귀종으로 손꼽히는데. 특별한 외모만큼 남다른 똑똑함을 자랑한다. 특히 대박이가 자신 있는 건 바로 육아! 결혼 1년차에 벌써 7마리의 자식을 둔 다견이 아빠인데.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자식들 육아와 교육에 힘쓰는 대박이. 대박이가 육아를 전담하게 된 데는 말 못 할 사연이 있다는데~ 삽살개 황태자에서 육아 달견으로 거듭난 대박이의 육아 일기를 공개한다. 

◆ [전설의 헌터] 1년에 보름만 허락하는 하늘의 보물은? 

아카시아 꽃이 피기 시작하면 나타나는 보물이 있다? 1년에 단 보름,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 같이 생겼다는 이 약초! 민간에서는 마비를 고치는 명약으로 알려졌을 정도로 귀하다는데~ 귀물답게 26년 경력의 베테랑 헌터도 쉽사리 만나기 어렵단다. 보물을 찾기 위해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외진 곳을 찾아 나서는데.

하지만 사우나처럼 습하고 더운 여름 산은 헌터들을 더욱 힘들게 만드는 복병!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쏟아지는 소나기에 헌터들은 더더욱 지쳐 가는데... 그런 헌터의 앞에  나타난 건, 바로 나물의 제왕 병풍취! 

맛과 향이 뛰어나지만 고산지대에 사는 식물이라 재배가 어려워 일반 밥상에서는 맛보기 힘들다는 병풍취와 곰취를 뜯어 점심을 먹는 헌터들! 에너지 보충하고 재개한 산행에서 참나무 군란지와 멧돼지 서식지를 발견했다! 바로 이곳에 헌터들이 찾는 보물이 있다는데... 하늘에서 뚝 떨어진 듯 내려와 땅에 박힌 마비를 고치는 약초, 천마(天麻)를 만나보자.  

◆ [꿀팁TV] 룰라 김지현의 동안 비결 大공개

데뷔 26년차 룰라 김지현! 어느덧 48세의 나이이지만, 겉으로 보면 30대라고 해도 깜빡 속아 넘어갈 것 같은데! 피부는 물론 전성기 못지않은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 

그 첫 번째 비결은 집에서도 쉬지 않는다는 스트레칭! 한때 현대무용을 배우면서 습득한 동작을 응용해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단다. 또한, 피부를 위해서 1일 1팩을 한다는 그녀! 특히 쌀 성분이 있어 피부가 환해지는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간단한 녹차팩을 즐겨한다는데! 

마지막으로 김지현이 열심히 챙겨먹는 것은 바로 저분자 어류 콜라겐!  콜라겐이 부족할 경우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가 되기 쉬우며, 탄력이 떨어져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도 쉬운데. 족발이나 돼지 껍질이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해서 많이 먹지만, 육류 콜라겐은 우리 몸에 흡수가 잘 안 된다는 사실! 이에 비해 어류 콜라겐은 육류 콜라겐보다 흡수율이 무려 42배나 높다고 하는데, 건강은 물론 동안 피부를 위해서도 필요한 콜라겐에 대해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