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지짐떡볶이·곡물숙성초밥·펑고 달인…케이트분식당·스시카이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지짐떡볶이·곡물숙성초밥·펑고 달인…케이트분식당·스시카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2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 SBS <생활의 달인> 744회에서는 △은둔식달 지짐 떡볶이 달인(케이트분식당, 강경희) △곡물 숙성 초밥 달인(스시카이, 김영일) △펑고 달인(남원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지짐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지짐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지짐떡볶이 달인 : 강경희(여, 41세)

달짝지근한 떡볶이 양념과 기름에 구운 쌀떡의 만남! 서울 송파구의 한 분식집에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지짐 떡볶이가 있다. 조미료는 일체 사용하지 않고 천일염과 직접 담근 매실청, 생강청 등을 양념에 사용하고 있다는 달인 강경희(女/41세). 

유학 생활을 하며 요리를 배운 뒤, 분식을 전문적으로 하게 되었다는 달인의 분식 사랑은 지짐 떡볶이에 들어간 정성만 봐도 느낄 수 있다. 아삭한 양배추와 쫄깃한 떡, 달콤한 소스까지 세 가지를 모두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지짐 떡볶이에 담긴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지짐 떡볶이 달인 강경희 달인이 운영하는 <케이트분식당>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올림픽로35길)에 있다. 영업시간 월~금요일 09:30-18:00, 토요일 화요일 09:00-17:00(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곡물 숙성 초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곡물 숙성 초밥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곡물 숙성 초밥 달인 : 김영일(남, 43세, 경력 25년)

초밥 한 점으로 승부를 본다! 밥 위에 생선이나 갖은 재료들을 얹어 먹는 초밥은 일본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다. 서울 서초동에서는 요리사의 정성이 가득 담긴 특별한 초밥을 맛 볼 수 있다.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는 회. 그리고 김영일(男/43세/경력 25년) 달인만의 비법 재료로 지은 초밥용 밥은 식감이 살아있으며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그는 맛의 비법으로 ‘숙성’을 뽑는다. 달인만의 비법 재료로 숙성을 하여 감칠맛을 더한 것이다. 25년 경력을 자랑하는 달인의 초밥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곡물 숙성 초밥 달인 김영일 달인이 운영하는 <스시카이>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반포대로26길)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2:00-14:30(런치타임), 매일 18:00-22:00(디너타임)

펑고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펑고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펑고 달인 : 남원호(남, 37세, 경력 25년)

보고도 믿기 힘든 묘기에 가까운 타격! 프로야구 선수 출신 남원호(男/37세/경력 25년) 달인은 10년째 코치 생활을 하며 펑고를 쳐왔다. 펑고란 야수의 수비 연습을 위해 타자가 스스로 공을 공중으로 던졌다가 배트로 친 타구를 말하는 야구의 수비 훈련 방법이다. 

공의 방향은 물론 속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달인의 섬세한 기술은 25년 동안 야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의 결과이다. 시원하게 하늘을 가르는 달인의 타격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펑고 달인 남원호 달인의 타격 훈련은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놀노리 파평체육공원에서 촬영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지짐떡볶이 달인, 곡물 숙성 초밥 달인, 펑고 달인은 오늘(26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