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45 (목)
 실시간뉴스
장성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마케팅 인재’ 양성
장성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마케팅 인재’ 양성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5.2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여성새일센터, ‘온라인마케팅 사무원 양성교육’ 개강

 

장성군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했던 직업교육훈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여성새일센터)는 지난 25일부터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기업 맞춤 직업교육훈련인 ‘온라인마케팅 사무원 양성교육’ 운영을 시작했다.

여성 직업교육훈련은 출산·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마케팅 사무원 양성교육’은 5월 25일부터 7월 29일까지 장성 농업인회관에서 이뤄지며, 온라인마케팅 전략 ‧ 엑셀·포토샵 3개 과정이 진행된다.

당초 교육계획 인원은 20명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최소인원인 13명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새일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직업능력을 제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는 온라인마케팅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 완료 후에도 지역기업과 수료생들을 연계하는 등 1:1 맞춤형 취·창업을 알선 및 철저한 사후관리로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도울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 맞춤형 구인·구직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새일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실시하지 못했던 직업교육훈련과 취·창업 교실 총 5개 교육과정을 단계적으로 개강할 계획이다. 또한 옐로우시티 복지마스터, 황금밥상 조리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 예정이다.

직업 교육과 취업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장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