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진군, 2020년도 하반기 귀농 융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강진군, 2020년도 하반기 귀농 융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6.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하반기 사업 신청 접수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춘기)는 신규 귀농인의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대출 이자 2%,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의 조건으로 농업창업 자금 최대 3억 원, 주택구입 또는 신축 자금은 최대 7,500만 원을 융자받을 수 있다.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농업 종사를 목적으로 강진군에 전입한 지 5년이 넘지 않은 귀농인과 농촌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던 재촌 비농업인이 대상이며 만 65세 이하(1954. 1. 1. 이후 출생)인 귀농 가구의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다.

농촌 이주기한, 교육이수 실적, 농업 외의 산업 종사 및 사업 운영 여부 등 사업 신청 자격에 대한 세부 사항을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담당부서에 문의해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또, 지난 2018년부터는 개정된 지침에 따라 대상자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평가를 실시해 고득점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대상자를 선정하는 심사 기준에서 교육 이수 실적이 차지하던 비중이 줄어들고 영농 정착 의욕과 영농 추진 계획의 적정성, 융자금 상환 계획을 평가하는 항목의 배점이 높아졌다”며 “반드시 융자금을 상환하는 것까지 영농 정착 계획에 반영해 융자 지원사업 신청에 대해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